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Kitchen

앨리스's 키친 스물 아홉_아버지/어머니 생신 상차림 준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돌아온 키친입니다~

요즘 생긴 소재가 모두 자취요리 소재여서 키친으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자취요리로 발행했던 생일상이 꽤 많은 관심을 받아서 오늘 보여드릴 생일상은 어머니/아버지 생신상입니다!

보통 어머니 아버지 생신때는 제가 본가에 올라가서 밥을 해드리거나 같이 먹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생신상은 가장 최근이었던 이번년도 아버지 생신상이에요!

제가 퇴근후에 출발했던터라 동생이 많은부분 준비하고 제가 거의 마무리만 했지만

메뉴가 최근 포스팅했던 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상과 겹쳐서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저는 부산에 살고있지만 본가는 윗지방이어서 퇴근하고 바로 버스를 타고 출발했어요!

오늘 요리에 당근이 필요했는데 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상을 차렸던 바로 다음주라서

남은 당근을 가지고 본가로 출발합니다!

(사실 이거 까먹어서 역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당근 챙겨간다던 인증샷이었는데

블로그에 사용하게 될줄은 몰랐네요 ㅎㅎ)

아부지 생신선물로 뭘 해드릴까 고민하다가 어머니와 상의 후 이번기회에 아부지 런닝을 다 바꿔드리기로 했는데

1주일전에 주문한 상품이 오늘 도착했는데 발주를 105로 넣어놓고 쇼핑몰에서 100으로 보낸탓에

반품하고 다시 주문하느라 생신에 못 맞춰서 드린 아부지 선물 ㅠ_ㅠ

저도 동생도 태어나서 자라는동안 정말 부족함없이 살 수 있도록 아부지 어무니께 참 감사하게 받은게 많은데

아부지가 저희한텐 안 아끼셔도 아부지한테 너무 돈을 안쓰셔서 넘 오래된 런닝을 입으셔서

이번기회에 싹 바꿔드렸는데 아직도 새걸 안입으셨다는..!

아부지 이제 아부지한테 그만 아끼고 아부지도 많이 쓰세요 ㅠ__ㅠ

(급 TMI 타임이었지만 이 시대의 우리네 아부지들 화이팅입니다..!!)

여튼 귀여운 우리 푸우와 함께 본가로 출발!

본가에 도착하니 동생이 기본적인 손질과 준비는 모두 끝내놨더라구요!

오늘의 메뉴는

미역국

잡채

불고기

아스파라거스베이컨말이

애호박전

훈제오리무쌈말이

입니다!

우선 제가 제일 먼저 한 음식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잘 씻은 후 표면을 감자칼로 살짝 깎아서 손질해야 질기지않아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베이컨을 돌돌 말아 굽굽해주는데

이 베이컨이 생각보다 단단하고 요지를 꼽으면 자꾸 갈라져서 모양 잡느라 한동안 씨름했는데

그래도 다행히 하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예쁘게 잘 마무리해서 접시에 플레이팅했어요!

다음은 잡채인데요!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하고 잔치에 잡채가 빠질 수 없어서 준비했어요!

저번과 다른점은 목이버섯과 시금치인데 목이버섯은 물에 잘 불린 후 물기를 제거하고 기름에 살짝 볶아주고

시금치는 너무 흐물거리지 않게 적당히 대쳐준 후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해줍니다!

나머지는 여자친구/남자친구 생일상 포스팅과 같으니 아래 링크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2020/09/09 - [About Alice/Alice's Kitchen] -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3탄_<잡채 편>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다음요리는 훈제오리 무쌈말이입니다!

원래 흔하게 아시는 훈제오리색이 아닌 요 제품은 한살림에서 판매하고있는 유기농 훈제오리입니다 :)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서 준비해줄게요!

훈제오리 무쌈말이 준비물은

무쌈

훈제오리

파프리카(빨강/노랑/기호에따라 주황&초록도 넣으면 색이 더 다양해져요!)

무순

(오이를 넣으면 맛과 비주얼이 모두 좋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오이 알러지가 있어서 저는 패스!)

입니다!

순서는 딱히 정해진게 없지만 무쌈에 파프리카와 무순을 올리고 오리를 올려서

에쁘게 무쌈 이불을 덮어주면 훈제오리 무쌈말이 완성!

아주 간단하죠?!

여기에서 보통 블로거분들은 소스를 만들어서 곁들이시지만

저는 그냥 먹어보니 적당히 간이 좋아서 소스는 따로 준비하지 않았어요!

기호에따라 머스타드 소스나 땅콩소스를 곁들이면 궁합이 좋은 음식이에요 :D

이렇게 완성된 아부지 생신상!

(응? 뭔가 많이 빠진 것 같은데..?)

미역국은 동생이 전날부터 끓여서 제대로 우러난 진국에

불고기도 전날 동생이 재워둬서 동생이 볶았고

애호박전은 전 포스팅에 보여드려서 따로 사진을 안찍었어요!

2020/09/03 - [About Alice/Alice's Kitchen] -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1탄_<소고기 미역국 편>_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2020/09/05 - [About Alice/Alice's Kitchen] -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2탄_<돼지고기 불고기 편>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2020/09/11 - [About Alice/Alice's Kitchen] -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4탄_<두가지 전 편>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ft.광안리 동갑부부 떡케이크)

앨리스의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난 저녁을 먹은 후 저희 가족들의 생일케잌을 책임지는 자연드림에서 생크림케잌으로 아부지 생파를 하고

동생이 준비해준 패션후르츠 에이드와 백향과 차를 마시면서 저녁을 마무리했어요!

(네, 둘다 패션후르츠 입니다 ㅋㅋ)

어쩌다보니 날로먹은 포스팅 같지만 네, 동생자랑 맞습니다 ㅎㅎ

이제 중3인데 저를 닮아서(?) 야무지게 요리를 참 잘하는 동생이에요!

(나 아님, 아빠닮은거임)

이렇게 동생과 함께 준비했던 아버지 생신상을 보여드렸는데요!

이 전에 여러번 준비한 아부지/어무니 생신상이 있는데 천천히 기회가 될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