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Kitchen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2탄_<돼지고기 불고기 편>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고기 미역국의 후속편인 생일 상차림 두번째 메뉴는 돼지고기 불고기입니다!

돼지고기 불고기는 미역국과 같이 전날 같이 준비해서 다음날 볶아서 내면 되는데요!

일단 처음부터 천천히 보여드리면서 설명해드릴게요~

불고기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돼지고기 불고기용

(앞다리 뒷다리 모두 괜찮지만 앞다리가 지방이 조금 더 많고 맛있답니다!)

양파

당근

버섯

간장

설탕

맛술

참기름

후추

다진마늘

끝!

생각보다 간단하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우선 저는 요 400그램 모두 사용할거에요!

둘이 먹을꺼고 먹을것도 많지만 제가 원래 큰손이라 어쩔수가 없어요..!

고기는 용기에 옮겨담아 30분정도 물에 담궈서 핏물을 빼줄거에요!

핏물을 뺄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줄게요!

간장과 설탕 맛술은 1:1:1비율로 넣어줄껀데 저는 큰 계량스푼으로 3숫가락씩 넣어줬어요!

간마늘 한덩어리 넣어주고 참기름 한스푼 후추 톡톡!

간단하게 양념 끝입니다!

양념은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에서 배나 양파즙은 없으니 빼고

참기름과 후추를 추가한 레시피에요!

핏물이 빠진 고기에 잘 섞어서 준비해둔 양념장을 부어주고

조물조물 잘 버무려서 냉장고에서 하루동안 숙성해줄거에요!

야채는 잡채 준비하면서 당근은 채썰어서 준비하고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고기를 볶다가 어느정도 볶은 후에 양파와 당근, 그리고 잡채에 사용한 버섯도 조금 넣어서

야채가 숨이 죽을 때 까지 열심히 볶아줍니다!

웍이 생각보다 작아서 안볶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야채 숨이 죽으면서 맛있게 잘 볶아졌어요!

상차림과 플레이팅은 전 포스팅에서 말씀해드린대로 한번에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불고기도 간단하게 완성!

제가 워낙 야채를 안쓰는 편인데 이렇게 생일상이나 누구에게 요리를 해줄때는

야채를 쓰는 편인데 취향에따라서 야채는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잡채를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모두 좋은하루 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