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Kitchen

앨리스's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3탄_<잡채 편>남자친구/여자친구 생일 상차림 준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고기 미역국과 돼지고기 불고기에이어 생일 상차림 세번째 메뉴는 바로 잡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일이나 잔치상에 빠질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한 잔치의 메인 메뉴인데요~

화려한 색감만큼 손도 많이 가지만 잔치에 꼭 있어야 하는 메뉴이기때문에

조금 간단한 버전으로 만들어본 잡채 레시피를 공유해볼게요!

우선 준비물은

당면

양파

당근

버섯

파프리카

잡채용 돼지고기

(초록색을 위해 시금치가 있으면 좋지만

단으로 사면 너무 많아서 저는 생략했어요!

추가하시면 색감이 훨씬 예뻐진답니다 :D)

저는 양파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가장 작은 단위였던 깐양파를 구매했어요!

양파 손질은 양파를 반으로 잘라서 반달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예쁜 색감을 도와줄 당근은 세등분으로 잘라서 채썰어주세요!

당근 크기에 따라 적당한 크기로 자른후에 채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다음은 파프리카 손질이에요!

파프리카 손질에서 가장 중요한건 씨를 모두 제거하는 작업인데요!

우선 중간 사진처럼 꼭지를 도려낸 후에 반으로 자르면 효과적으로 씨를 제거할 수 있어요!

씨를 제거한 파프리카도 얇게 채썰어서 준비해줄게요 :)

여기까지가 미역국과 불고기와 함께 전날 준비해두면 좋은 단계입니다!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생일 당일에 사용할거에요~

버섯은 비교적 간단해서 생일 당일에 손질해줍니다!

저는 맛타리버섯을 사용했고 흐르는물에 한번 행궈서 손으로 찢어줄거에요!

버섯 손질은 밑둥을 자른뒤에 손으로 얇게 찢어주면 끝!

반은 불고기에 사용하고 반은 잡채에 사용했어요~

자 이제 당면과 잡채용 돼지고기인 등심 양념을 시작해 볼게요!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당면 적당량을 용기에 담아서 물에 불려주시고~

본격적인 잡채 고기 양념을 시작해 볼게요!

양념에 필요한 재료는

간장

설탕

맛술

참기름

후추

다진마늘

다진파

청량고추 (선택)

입니다!

잡채 양념 계량은 간장 1/3컵

(종이컵 계량이지만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아서 머그컵을 사용했어요!

맛술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파 1스푼

청량고추 1스푼

넣어주시고

후추도 톡톡 뿌려주세요!

설탕도 1스푼

참기름도 1스푼

넣어줄게요!

요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는데

물엿이 없어서 설탕으로 대체했어요!

참기름은 고소함을 더하기위해 제가 추가했습니다 ㅎㅎ

이제 고기에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요 양념은 고기에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나중에 잡채에도 사용할 예정이니

고기 양에 맞게 양념 조절해서 재워두시면 됩니다!

자 고기는 냉장고로 들어가주시고 본격적으로 재료들을 볶아볼게요!

후라이팬에 식용유 살짝 둘러서 당근과 양파는 함께 볶아줄게요!

손질해둔 야채를 볶을때 소금을 살짝만 뿌려서 간을 해주세요~

그 다음엔 버섯과 파프리카를 동일하게 볶아주시는데

따로 재료를 볶는건 재료가 익는 시간도 있고 재료를 각각 식혀서 당면과 버무릴 예정이기때문에

따로 볶아서 한김 식혀주세요!

(요 과정때문에 손이 많이간다고들 하시죠 ㅎㅎ)

마지막으로 잘 재워둔 고기를 볶아주세요!

청량고추는 저희가 매운걸 좋아해서 넣었는데 아이들을 위해 만드신다면

청량고추는 빼셔도 좋아요~ㅎㅎ

자 모든 재료가 준비됬다면 한김 식혀두는 동안 잘 불려둔 당면을 삶아봅시다!

불려둔 당면을 끓는물에 넣고 진간장 세스푼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이 과정에서 당면에 색도 입혀지고 맛도 들어요 ㅎㅎ

당면이 다 익은 후에는 채반을 사용해서 당면만 건져주세요!

당면은 찬물에 씻지 않는게 좋아요!!

대신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면 면이 서로 들러붙지 않고 퍼지지 않아요~

자 이제 면도 한김 식었으면 당면에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그 위에 준비해둔 야채와 고기를 차례로 넣어서 잘 섞어주면 잡채 완성!

사실 잡채는 큰 양푼이에 비벼야 재맛인데 자취생들에게 양푼이가 있을리가..!

(있다면 그대는 살림왕..!!ㅋㅋ)

나름 큰 웍인데 잡채를 섞느라 꽤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완성된 잡채도 키친X자취요리 스페셜 마지막화인 하트맛살전과 애호박전 편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