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Special

<청년희망적금> KB 국민은행 KB 청년 희망 적금 가입에 성공했다는 소식과 함께 비대면으로 청년 희망 적금 가입하는 방법 총 정리! (Ft. KB 스타뱅킹 오류 시 해결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청년들 사이에서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청년 희망 적금 가입에 성공했다는 소식과 함께

적금 가입 방법을 알려드리러 온 앨리스입니다!

신청 첫날에는 신청개시 후 약 3시간동안 정상 접속이 안될정도로 신청이 급증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는데

정부에서 젊은이들의 자산관리를 돕는 차원에서 설계된 청년 희망 적금 상품 가입 경쟁이 과열되면서

길게는 약 3시간동안 일부 은행의 모바일 뱅킹 어플에 접속 지연현상이 나타났다고 해요!

이처럼 가입 신청이 폭주하자 정부도 예산 증액 등 후속 대응 방안을 논의중이라고 하는데

금리 등이 상대적으로 높다보니 가입 신청자가 한거번에 몰리면서 접속량이 크게 늘어

지연 현상이 발생되었고 현재는 전산작업을 통해 복구되었다는 은행 관계자의 인터뷰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저는 사실 한국에 살고있지 않기때문에 이 소식을 접하게 된건 SNS에 뉴스를 통해서 였는데요!

연 10%대라는 어마어마한 금리를 가지고 2월 21일에 출시되는 청년 희망적금은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연령은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적금이에요!

병역의 의무를 다한 남자들의 경우 병역 2년을 인정받아 만 36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하니

조건 잘 체크하시고 가입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가입조건으로는 직전 과세기간 (2021.1 ~ 12월)의 총 급여가 3,600만원 (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의

개인소득을 취하신 분들이 가입하실 수 있어요!

납입액은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2년 만기 상품이며

가장 중요한 지원 내용으로는 은행이자 62.5만원에 (연 5%기준) 이자 소득이 비과세로 되며

저축장려금을 최대 36만원 지원해주기때문에 일반 적금 금리가 만기시 최대 10.14~10.49%까지 누릴 수 있다고해요!

1년차는 납입액에 2%가 지원되며 2년차는 납입액에 4프로가 지원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입 신청일의 경우 출시 첫주에는 5부제가 적용이 되어 저는 23일인 수요일에 가입을 신청했고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게 가입이 끝나서 이 포스팅을 보면서 잘 따라오시면 빠르게 가입 가능하실거에요!

올해 청년 희망 적금 사업 예산은 456억원으로, 가입자들이 모두 월 납입 한도액 (50만원)으로 가입한다고 가정하면

38만명을 지원할 수 있는 규모이기때문에 '선착순 조기 마감'의 가능성이 거론됬으며

그로인해 첫날부터 '가입 신청 폭주'가 나타났다고 해석되는데

어플을 통한 비대면 신청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대면으로는 영업시간 마감시간인 3시 반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니

이점 또한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5부제를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위에 정리되어있는 자료를 확인해 보시고

그럼 본격적으로 적금 상품 가입을 같이 해보실까요?!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가입요건을 충족한 모든 분들이 3월 4일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 첫주인 2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가 적용되고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한데

공휴일인 3월 1일 화요일은 제외되고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플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입 전 상품 상세를 살펴보면 최고 6.0%의 금리와 저축장려금이 지급되는 혜택을 가진 상품으로

기간은 2년, 즉 24개월 만기 상품인데요!

우대이율은 최대 연 1.0%가 가능한데 급여 이체를 등록하면 연 0.5%,

자동이체를 하면 연 0.3%,

그리고 첫거래 우대를 받으면 연 0.5%가 추가되는데

저는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에서 가입을 해서 첫거래는 어렵고

아직은 취준생이지만 아마 싱가포르에서 일을 할 예정이니 급여이체도 어려울 것 같아서

자동이체 우대율인 0.3% 더해서 받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저축 장려금은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며

비과세는 보통 적금을 들고 나중에 이자를 환급받을때 세금을 떼고 이자를 받는데

이 상품에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기때문에 비과세인점도 또 다른 장점이에요!

가입대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글을 확인해 주시고

적립 방법과 저축 금액, 저축 장려금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해 주신 후에 가입을 눌러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적금 코너로 들어가서 KB 청년 희망 적금 가입하기를 눌러주시면

저는 근로소득자이기때문에 근로소득자에 체크를 했는데

본인 소득자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고

전체 동의를 눌러서 약관을 읽어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저는 9시반에 딱 맞춰서 들어가서 그런지

트레픽이 몰려서 1시간정도는 계속 오류가 나더라구요 ㅎㅎ)

사실 저는 지금 자가격리중이기때문에 시간이 많아서 중간중간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되지만

혹시나 시간이 없거나 급하신분들은 초록창에 KB 모바일 브랜치를 검색하시면 웹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비대면 실명확인만 하면 앱 설치나 인증서 로그인 없이 상품 및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모바일 브랜치는 왠만하면 오류가 나지 않는다고 하니 어플에서 계속 오류가 난다면

이 방법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도 시간이지만 해외러는 핸드폰 번호도 없어서 본인 인증 자체가 안되더라구요 ㅎ_ㅎ

잠시 기다렸다가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전 11시쯤 들어가니 다행히 트레픽이 조금 줄었는지

처음 화면에서 모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눌러서 다른 필수약관들도 확인 후에 동의를 눌러주시고

가입기간은 상품 기준에 따라 2년으로 정해져있으며 가입금액은 5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금액을 넣어주시고 저는 주거래 통장으로 출금정보를 설정했어요!

저는 보통 자동이체를 시켜놓고 그냥 달달이 나가게 해두는 편이라서 자동이체도 신청을 해뒀는데

자유적금식이라 자동이체가 부담되시면 그냥 본인이 직접 날짜에 맞춰서 입금도 가능하세요!

저는 만기시에 바로 입금될 수 있도록 만기 예금 편리 입금 서비스를 등록했고

계약 서류는 전화번호가 없어서 이메일로 받아보기로 했는데

문자메시지로 받아보시고 싶으신분을은 LMS를 선택하시면 되세요!

상품만기 알림서비스가 참 좋은데 번호가 없으니 서비스는 신청을 안하고

권유 직원까지 적어준 뒤에 다음을 누르고

지금까지 입력한 정보를 쫙 확인하고 나서 다음을 누르면

출금계좌의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한번 더 누르면

손쉽게 적금 가입 신청이 완료 되었어요!

적금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계약서류가 메일로 제공되고

저는 KB 스타알림 어플도 깔려있어서 바로 출금이 된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년동안 차곡차곡 잘 모아서 만기될때쯤 다시 한번 글을 써보기로 하겠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근로장려금을 받아서 KB 국민행복적금을 들었었는데

그때도 금리가 4.85% 정도로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나온 청년희망적금은 그에 두배인 10%에 달하는 금리인만큼 2년뒤가 기대되네요 :D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