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Special

[코로나바이러스특집]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 확인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저번주에 서울에 볼일이 생겨서 잠시 올라갔다가

생각보다 채류기간이 길어져서 복귀하고 다시 일상에 페이스를 찾느라

조금 늦게 돌아왔네요 ㅎㅎ

요즘 제 블로그 현황을 보면 코로나 관련 글들이 인기글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것때문에 포스팅하는건 아니고 저도 필요한 정보들을 알아보다가

알아낸 정보를 공유해드렸더니 다들 넘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계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들려드릴 얘기는 5월 6일에 수령하고 바로 포스팅했던 재난지원금 선불카드에대한 이야기인데요!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제 주위에 요식업 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한참 코로나때문에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 재난지원금이 나오고 나서

많이들 사용하기위해 외출을 하신다고 들었어요!

정부에서 생각했던 의도와 딱 맞는 취지로 잘 사용하고 계신 것 같아서 국민도, 소상공인들도 웃을 수 있는

좋은 정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쓰다보니 잔액 확인이 되지 않는게 참 아쉽더라구요 ㅠ.ㅠ

(5만원이지만 자잘한걸 사다보니 기억이 잘 안나고 더군다나 다른 카드처럼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잔액을 알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카드 뒷면에 BC카드 마크를 발견했어요!

물론 ARS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우린 스마트한 시대에 사니 조금 더 편리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우리카드를 사용했을때 BC카드는 모바일 ISP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던게 생각이났어요!

그래서 ISP에 한번 등록해 보기로 해봤답니다!

우선 앱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ISP 페이북을 설치해볼게요!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하고 문자인증을 먼저 해줄게요!

(한동안 우리카드를 안썼더니 새로 인증을 다 해야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BC카드를 조회할거기때문에 BC카드 페이북 시작하기를 누르면 긴급재난지원금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 상단에 짝대기 세개를 눌러주세요!

모든 메뉴는 로그인후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줘야하는데

혹시 ISP를 처음 사용하시는 거라면 신규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신규 등록을 해야하고 BC카드를 쓰신적이 없다면 ARS가 간단할수도 있겠네요..!)

로그인을 마치고나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저는 제가 포인트가 있는걸 이날 처음 알았어요 ㅋㅋ

자, 다시 오른쪽 상단에 석삼자를누르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거기서 카드 추가를 눌러줄게요!

원래 기존에 BC카드가 있다면 바로 뜨지만 우리는 직접 등록해줄꺼에요!

왼쪽 하단에 보이는 직접등록을 누르시고 카드사는 BC카드를 눌러줄게요~

카드번호를 입력하시고 유효기간과 CVC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오른쪽처럼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시면 짜잔!

앱에서 실시간으로 잔액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2번을 사용했는데 첫번째는 2만원이 조금 안되게, 두번째는 만원이 조금 안되게 사용했다보니

처음부터 기록을 해뒀으면 좋았겠지만 잔액을 알 수 없어서 조금 불편했는데

생각했던 방법이 잘 통해서 다행이더라구요 ㅎㅎ

저야 5만원이지만 4인가구같은 경우는 한 카드에 20만원이 들어와서 가족들이 다같이 쓴다면

이 팁이 더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

오늘도 꿀팁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 후딱 준비해서 돌아올게요!

모두 편안한 밤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