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Special

[코로나바이러스특집]부산 수영구 재난지원금 신청 및 수령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살고있는 부산 수영구의 재난지원금 신청 및 수령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수영구같은경우는 별도에 신청 없이

2020년 3월 25일부터 수령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수영구에 주민등록된 전 주민에게 지급되며

지원 금액은 5만원으로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수령 기간은 이번주 월요일인 5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공적마스크를 구매하셨던 것 처럼 5부제로 수령가능하며

휴일을 포함에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5부제에 관계없이 수령 가능하십니다.

또한 이 기간을 놓치셨다면 5월 18일부터 5월 29일까지 2차수령기간이 있으며

이 기간에는 휴일을 제외하고 수령이 가능합니다.

수령 방법은 세대주 또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가구 단위로 수령 가능합니다.

사용 기간은 5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BC카드 가맹인 수영구 관내 업소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대형마트 및 유흥업종과 사행업체에서는 사용 불가능한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지에 동 행정복지센터 수령 창구 참고하셔서 확인하시고 다녀오시면

보다 편리하게 수령이 가능하실 것 같아 첨부했습니다.

저는 광안3동에 살고있기때문에 광안 3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습니다.

위에서 확인하셨다시피 광안3동의 수령창구는 동사 2층 회의실입니다!

(사실 앞에 계시는 직원분이 도착하자마자 바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혹시나 못보시더라도

수령창구는 찾기 쉽습니다 :D)

공적마스크와 같은 5부제 형식으로 요일 잘 확인하시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서 발열체크와 신분증 확인후 2층으로 올라갑니다.

이런 안내판이 계속 붙어있어 못찾기가 더 어렵겠네요 ㅎㅎ

2층으로 올라오면 투표소와 비슷한 형태로 신분증을 제시하고 통을 적은 종이를 주시면

1번과 2번으로 나뉘어 줄을 서게 됩니다.

저는 2통이라서 1번으로 배정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서 및 수령증을 작성하면 선불카드를 바로 주시는데요!

공고문의 디자인과 같은 선불카드를 받았습니다!

국가에서 받은 지원은 처음이라 신기해서 여러컷 찍어봤어요 ㅎㅎ

같은 부산이라도 다른 구는 미리 신청을 하거나 현금 형식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따로 신청할필요 없이 현장에서 신청하고 바로 받아갈 수 있어서 꽤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

50,000원이 생겼으니 자주가는 동네마트에서 식료품을 좀 쟁여와서 냉장고를 채워야겠네요 >_<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