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Special

[코로나바이러스특집]긴급재난지원금 조회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선이 아닌 긴급 재난 지원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공적마스크와 같이 수요일에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해서 새벽이지만 생각난 김에 진행해보았습니다.

긴급 재난 지원금은

긴급재난지원금.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적마스크와 같은 요일로 이번주 월요일인 5월 4일부터 조회가 가능했으며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되는 요일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로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기기는 이용이 불가하며 PC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금융거래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조회를 진행했는데요!

저는 경제활동을 했었지만 현재 일을하고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4대보험이 취소되어

아버지의 피부양자로 등록되어있어 6인가구로 조회가 됩니다.

부모님과 동생, 그리고 조부모님까지 총 6인가구인데

본가는 경기도이기때문에 지역 재난지원금과 얽혀 지원금이 적어진다는 소식도 접했죠..

저는 부산에 살고있기때문에 수영구에서 지급하는 5만원과 

단독세대임에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은 건보료기준으로 나와

이래저래 재난지원금과는 인연이 없는듯 해 보입니다.

지역 재난지원금도 건보료 기준으로 했다면 조금은 생활에 도움이 됬을 것 같은데

실질적으로 코로나사태로인해 구직이 안되어 매일 구직사이트를 들여다보고

생활비가 빠듯해 허덕이는 자취생이나 취준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정책인 것 같습니다.

물론, 부모님께 지원을 받아 자취하는 대학생들이야 그렇다고 해도,

코로나사태 직전에 그만둔 직장이 이렇게 타격이 크게 작용할줄이야 그 당시에 저는 몰랐으니 어쩔 수 없겠지요.

그저 계속 구직활동을 이어가고 어디든지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열심히 면접을 보며

또 하루를 살아가야되겠습니다.

참치와 근황토크를하다가 '무슨 좋은일이 생기려고 이렇게 액땜을 해? 로또 한장 사보자 ㅋㅋㅋ' 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정말 로또나 한번 사볼까 싶네요 ㅋㅋㅋ

(물론 살면서 한번도 사본적 없습니다만, 앞으로도 그럴 것 같구요 ㅋㅋ

로또에 투자하는 몇천원이 아쉬운 요즘, 아니 항상 그랬었던..ㅎ)

왠지 글을 쓰다보니 암울해졌네요.

다음 정책은 정말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이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