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India/Favorite food & Restaurants

[홈메이드인도음식] 진저티 & 짜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빠꼬라 포스팅에 간단히 언급한 적 있지만

많은 분들이 짜이 포스팅을 따로 문의하셔서 이렇게 돌아왔습니다!!

사실 짜이는 너무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어떻게 포스팅을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두가지 방법 정도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첫번째 방법은 밀크 파우더를 이용하는 방법과

두번째 방법은 우유를 이용한 진짜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우선 준비물은

짜이빠띠 (홍차 잎 / 홍차 가루)

적당량의 물 / 우유

생강 조금

통후추 조금

밀크 파우더

설탕

입니다 :)

우선 밀크파우더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밀크파우더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베이스가 되는 진저티!

즉 홍차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진저티를 만들기 위해서는 밀크파우더와 우유를 제외한 모든 제료가 들어가는데

통후추가 들어가면 진저페퍼티가 되니 총 4가지 티를 소개해 드릴 예정이에요 :)

우선 제일 문의가 많았던 짜이빠띠!!

저희가 사용하는 짜이빠띠 (홍차가루)의 모양이고 거의 끝나가네요 ㅎㅎ

우선 적당량에 물에 살짝 다진 생강과 통후추를 넣어주세요!!

(여기서 통후추를 넣지 않으면 진저티, 통후추를 넣으면 진저페퍼티 입니다 :D )

(여기서 꿀팁!! 후추향을 좀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칼로 살짝 으깨서 넣으면 그 향이 더 잘 난다고 합니다!!)

팔팔팔 끓이다 보면

점점 홍차 색을 띄는 티가 완성되는데요!

이렇게 진한색이 나오면 완성이랍니다!!

여기서 잠깐~

저 생강과 통후추, 그리고 남은 짜이빠띠를 걸러내야 하는데,

걸러내고 다시 밀크파우더를 넣어서 끓이는게 아니라 저 상태에서 밀크파우더를 넣은 후에!!

짜이 빛깔이 나오면 완성인데요 :)

우선 진저페퍼티 만드는 동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워낙 길어서 타임랩스로 찍어봤는데 조금 정신이 없네요.. 하핳

아주 진하게 우려나기 전 두번째 줄쯤 있는 사진 정도 우려나왔을때

설탕을 기호대로 넣으시고 끓이시면 되는데요!!

우선 진저티만 원하는 스텝을 위해 차 거름망에 한번 걸러주고~

이건 통후추가 들어가지 않은 진저티!

이건 통후추가 들어간 진저 페퍼 티 이구요~

이건 밀크파우더를 첨가한 짜이!!

인도에 밀크티 입니다~

또 다른 우유로 만드는 방법은 물 대신 우유를 넣고 똑같은 방법으로 끓이시면 되는데요~

사실 밀크 파우더로 만든 짜이보다는 실제 우유로 만든 짜이가 더 맛있다고 합니다!!

(전 사실 별 차이를 못느끼겠어요 ㅎㅎ 왜냐!! 둘다 맛있거든요 ㅠㅠ)

뭔가 이번 포스팅도 허술해 보여서 한국에서 다시 실습해보고!!

다시한번 짜이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잘 이해하셔서 따라오실 수 있길 바라면서~ ㅎㅎ

제가 조만간 짜이빠띠를 구매해서 실습 후 네가지 티를

스텝 바이 스텝 으로 잘 정리해서 데려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제 주말이 다가오는데 이번 주말에는 따뜻한 짜이와 빠꼬라 어떠실까요?

인도 향이 폴폴 풍기는 주말이 될 것 같네요 :D

그럼 모두 편안한밤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