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India/Favorite food & Restaurants

[홈메이드인도음식] 빠꼬라 & 짜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인도음식인 빠꼬라와 짜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갑자기 포스팅 하는 이유는 방금 스텝들이 만들어줬기 때문인데요~

정말정말 맛있어서 포스팅하려고 가져왔어요 ㅎㅎ

무엇보다 지금 먹은 이 따끈 따끈한 음식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원래 인도이야기는 내일 하려고 했지만

살짝 번외편 타입으로 준비해 보았으니 가볍게 즐겨주시길 바래요!

빠꼬라는 인도식 야채튀김 같은 길거리음식/간식 인데요,

인도식 밀크티인 짜이와 아주아주 잘 어울리는 간식이랍니다!

기본적으로 베산 파우더(콩으로 만든 밝은 노란색 가루) 양파 청양고추 뭉달 (yellow split pulses/moongbean)

이 들어가는데 사실 베산 파우더가 메인으로 들어가고 좋아하시는 야채 아무거나 넣어서 만드실 수 있어요!

예를들어 가지나, 감자, 빵, 등 엄청 많은 종류가 있죠 :)

오늘은 뭉달 빠꼬라를 만들어 봤는데요

아까 처음에 말했던 베산파우더, 양파, 청양고추, 뭉달을 이용해서 만들어밨어요!

반죽하는 과정은 못찍었지만 조금 되게 반죽해서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시고~

휘적휘적 뒤집어 가면서 노릇노릇 잘 튀겨주세요!!

저 뒤에 만드는건 짜이라는 인도식 밀크티인데

우유를 끓이다가 홍차 가루/잎을 넣고 끓이시면되요!

인도식은 조금 달아서 설탕이 많이들어가는데 설탕은 기호에 따라서 조절하시면되요!

노릇노릇 잘 익었다 싶으면 꺼내서 기름을 빼주시면 되요!!

엄청 바삭바삭하고 맛있는데 그 맛에 비밀은 베산파우더 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완성된 짜이와 빠꼬라!

먹음직 스러워 보이죠?!

케찹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오늘은 번외편이자 인도이야기 맛보기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한국은 많이 늦었겠네요 ㅎㅎ

저는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내일 포스팅을 준비하러 갑니다~

다들 인도 포스팅과 헤어 포스팅 많이 많이 기대해주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