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Kitchen

앨리스's 키친 스물 여덟_한국식 알리오 올리오(with.소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역시 시작하고나면 쭉쭉 포스팅 하게 되네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변형한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 입니다!

사실 이렇게 부르기도 좀 민망하긴하지만 가끔 파스타가 땡기는데

집에 파스타 면이 없을때, 소면은 그나마 항상 있는 편이라 좀 변형해서 만들어 봤는데

꽤나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 요리이기도 해요!

새우, 조개등을 넣으면 풍미가 훨씬 좋아지지만 자취생 집에 그런건 잘 안키우니

가장 기본적인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로 만드는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준비물은

소면

올리브오일

마늘

소금

끝!

정말 심플하죠?!

우선 소면을 1인분정도 계량해서 국수를 먼저 삶아주세요!

1인분은 보통 500원짜리 동전만하게 계량하면 편해요~

소금을 살짝 넣어서 삶아주면 국수에 간이 배서 좋아요 :)

파스타면처럼 7-8분 삶는게 아니라 소면은 금방 익으니 다 익으면 바로 불에서 내려주세요!

자 면을 삶는동안 웍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팬을 살짝 달궈주세요!

팬을 달구다보니 소면이 다 익어서 체에 받쳐서 한번 행궈주세요!

파스타면은 헹구지 않고 사용하지만 소면은 면발의 탱탱함을 위해 찬물샤워를 해주어요!

면에서 물이 빠지는동안 간마늘을 넣어서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국수 투하!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면 끝이에요~

참 쉽죠?!

간마늘대신 편마늘을쓰면 더 좋은데 전 간마늘이 있어서 간마늘을 사용했어요!

다진마늘이 아니더라도 편마늘이나 저민마늘을 사용해도 좋아요 :)

완성된 알리오 올리오를 예쁜 그릇에 옮겨담고 고명을 취향대로 올려주세요!

저는 소면과 잘 어울리는 삶은계란 반개를 올리고

파스타 느낌을 내기위해 미트볼을 곁들였어요!

워낙 마늘밖에 들어가지 않아서 색감을 위해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면 더 맛나보이죠?!

면수도 사용하면 더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데 전 드라이한걸 좋아해서 면수를 넣지 않았지만

촉촉한 느낌을 원하시면 볶는 과정에서 면수를 살짝 넣어주시면 좋아요 :)

완성된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에 올리브와 할라피뇨를 곁들이면

파스타면 부럽지 않은 알리오 올리오 완성!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라는 이름은 제가 붙인거에요 ㅎㅎ

제가 집에서 가끔씩 해먹는 레시피인데 저번에 올렸던 간장 볶음 국수가 반응이 좋아서

비슷한 레시피가 있나 생각해보다가 요 레시피도 맛있어서 공유해보아요 :D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특별한 음식,

구하기 힘든 재료도 안들어가고 조리법도 간단하니 아이들과 만들어 보기도 좋아요!

맵지도 않고 칼도 사용하지 않으니 불만 조심해서 같이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이번 주말엔 간단한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 어떠실까요?!

(뭔가 이런 말투가 블로거들 말투같은데 제가 하니 세상 어색하네요 ㅋㅋ)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