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ling Edition/Airports & Airlines

From Delhi ✈ Kunming (Delhi Airport Tour)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공항리뷰로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

왜 갑자기 공항리뷰지?

라고 하신다면, 제가 이번에 한국에 귀국할때 경유를 3번이나 해서 공항 리뷰할 게 갑자기 많아졌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공항리뷰로 돌아왔는데요 :D

오늘은 저의 출발지인 인디라 간디 국제 공항 a.k.a 뉴 델리 국제 공항 으로 가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우버 택시 앱에 인도 버전인 올라 를 이용해서 공항으로 갔는데요!

제가 짐도 많은데 바보같이 쉐어를 부킹해서 싱글 페어를 주고 기사님과 즐거운 마음으로 공항으로 출발!!

[여기서 꿀팁! 짐이 없으실때 쉐어를 이용하신다면 최대 2인까지 다른 승객과 쉐어해서 목적지로 가게되는데

가격이 거의 반값까지 내려가니 택시 이용할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

여기저기 짐을 낑겨서 타고 쉐어라 한분 더 탄 후에 출발했어요!!

(싱글 페어 줬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조금 아깝네요..ㅠㅠ)

공항가는길!!

역시 공항 가는 길이라 그런지 도로가 깨끗하고 무엇보다 포장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아요 :)

델리가 인도에 수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울퉁불퉁하게 포장된 도로와 비포장 도로가 넘처나는 곳이기 때문에

이런 도로가 신기한게 이상한 일이 아니니까요 ㅎㅎ

보통 Domestic = 국내선은 Terminal 1 으로 가고

International = 국제선은 Terminal 3 로 가는데,

저는 국제선이기 때문에 Terminal 3 로 갑니다!!

(하지만 항상 그런게 아니라 항공사 별로 다르고 목적지 마다 다르니 꼭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시길 바래요!!)

이 옆에 보이는 택시는 공항 전용 택시인데요,

제일 유명한 회사는 MERU Cab 과 MEGA Cab 이 있는데요!

이 택시들은 공항과 시내 만을 오가는 택시이고

Pre-paid 형식으로 선결제를 하고 출발하거나 미터와 시간별 정확한 금액이 나와서 바가지 쓰실 일 없으니

처음 오시는 분들은 이 택시를 이용하시길 바래요 :)

아 여긴 아직 여름인가~

이날따라 날씨도 따뜻하고 마치 저를 배웅해 주듯 간만에 날이 풀렸었어요 ㅎㅎ

캐논 간판을 지나서~

요기는 검문소인데 예전보다는 많이 유해져서 왠만한 차량은 그냥 통과할 수 있게 되있어요 :)

나중에 포스팅에서도 나오겠지만 인도는 테러방지를 위해 쇼핑몰 들어갈때에도

세큐리티 검사를 하고 차도 트렁크까지 검사를 하기때문에 검문이 유해진건 장족에 발전이라고나 할까요 ㅋㅋ

캬아 깨끗하다!!

올때마다, 볼때마다 감탄하곤 하는데 정말 깨끗하네요... ㅎㅎ

앗 이제 저 앞에 공항이 슬슬 보이네요!!

옆으로는 주차장이 보이는데 단기주차장으로 알고 있어요!!

(외관은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추측일 뿐이니 장기주차장 이라면 미리 죄송합니다 ㅋㅋ)

크리스 마스 분위기 물씬나는 조형물과 함께 Terminal 3 도착!!

제가 타고온 택시!!

밖에서 보니 더 작네요 ㅋㅋ

빨리 차빼!! 하시는 무단 주차 단속반 아즈씨!!

안전하게 데려다 줘서 고마워요~

델리 공항이 차차 보시겠지만 안에 참 별게 없는데 공항은 엄청 크답니다...ㅎㅎ

뭐, 모든 공항이 그렇긴 하지만요 ㅎㅎ

와.. 정말 크리스마스 같네요 ㅎㅎ

엄청 작아서 안보이시겠지만 첫 사진 유리에 제가 있는데..

아무도 못찾으실 거에요 ㅋㅋ

들어가실때에 여권과 티켓 검사를 하니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기다리는동안 게이트 마지막사진~

이건 델리공항에서 제공되는 Facility 들인데 참고용으로 올려둘게요~

공항도착!!

이른 아침도 아닌데 직원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서 구경갔더니 새로 채용된 직원들 교육 중이더라구요!!

모든 공항에 필수요소인 환전소가 보이고~

무료로 짐에 무게를 재는곳과 안전하게 래핑해주는 곳도 바로 위치하고 있구요~

인도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코끼리 조형물도 있답니다 ㅎㅎ

티켓팅 후다닥 하고 세큐리티를 거친 후 공항 면세점 도착!!

아 또 제가 엄청 놀란일이 있는데 원래 인도는 티켓팅 할때 핸드케리지 태그를 주는데 그 이유가

모든 핸드케리백에 태그를 붙이고 거기에 도장이 있어야만 보딩을 할 수 있는 구조가 쭉 이어져 왔는데

(불과 이번년 3월 제가 벵갈로르에서 나올때도 그랬었던거 기억하시나요?!!)

이번에!! 드디어 그냥 세큐리티만 통과하면 바로 보딩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이 됬어요!!

항상 세큐리티 직원이 도장 까먹으면 보딩게이트에서 검사하는 군인이랑 막 뛰어가서 도장 받아왔어야 하는데

이제 그게 없어졌더라구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정말 장족에 발전이라 저는 놀람을 금치 못하고!!

쨋든 그래서 이번 세큐리티는 간단하고 무난하게 통과~

이번 공항투어는 오버액션 토끼와 함께합니다 :)

들어가자마자 반겨주는 산타 할부지~

곧곧에서 우리를 반겨주니 두눈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그 옆으로는 화려한 주류 광고가 있고~

면세점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 코너는 Tobacco & Liquor!

어느 공항이든 빠지지 않죠 ㅎㅎ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빨간 터번 아저씨를 지나 저 뒤에 초콜릿 코너가!!

제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츄파츕스 ㅠㅠ

전 딸기우유 맛만 먹지만.. 그래도 사탕은 사랑이니까아 ㅎㅎ

빨간 버스가 너무 너무 귀엽죠오!!

초콜릿 코너를 지나쳐 그 다음 코너는 인도 특산품 코너인데요 :)

왼쪽에 보이는건 인도 요리가 즉석식품으로 나온 상품이고 오른쪽은 인도의 유명한 차들이 전시되어 있구요~

왼쪽은 같은 차이지만 Organic = 유기농 차이고

오른쪽은 인도 Handicraft = 수공예 품을 파는곳인데

이렇게 귀여운 코끼리와 반짝반짝한 타지마할도 판매하고 있고

인도 기념품과 한때 유명했던 오토 모형 기념품도 위치하고 있답니다 ㅎㅎ

수공예품을 조금 구경하다가 점심을 아직 못먹은 탓에 허기가 져서

푸드코트가 있는 공항 안쪽으로 이동했는데요~

확장중인지 리뉴얼 중인지 모르겠지만 상당수에 상점이 많이 닫고

이런 모양새로 Coming soon 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정말 간만에 델리공항에 와서 확실한 구조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제 기억이 맞다면 현재 델리공항은 확장 중인 것 같아요 :)

메인 홀 도착!!

푸드코트는 위 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우선 밑에 있는 상점들 부터 둘러보도록 할게요!!

오른쪽에 있는 곳은 Delhi Bazaar 이라는 곳인데

Bazaar 은 힌디로 마켓이라는 뜻인데요

델리 바자르 위에 보이는 산타모형!!

인도 옷과 가방, 스카프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팔고 있었구요

제 스타일에 옷들도 많았지만 이미 쇼핑을 마친 상태였기 때문에 오늘은 패스~

이번에 크리스피 크림과 다른 베이커리들도 많이 들어왔더라구요!!

(공항이 밖에있는 곳들보다 조금 더 비싼건 알고계시죠?)

인도가 워낙 물가가 싸기때문에 큰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더 비싸다는점~

델리바자르 반대편에는 이렇게 수공예품도 위치하고있으니 한번 구경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

산타할아버지가 위에 올라가있는 이글루 모형도 위치하고 있네요 ㅎㅎ

인도 느낌이 물씬나는 조형물들이네요 XD XD

제가 이번 한 편에 델리 공항 투어를 모두 담으려고 했지만

제가 블로그 시작하고 나서 찍는 사진에 양이 워낙 방대해서

(원래도 어마무시 했는데 더 어마어마 무시무시 해 졌어요 하하..)

1 . 2 편으로 나누어 보여드리려고 해요 ㅎㅎ

2편에서는 푸드코트와 게이트 찾아가기, 험난했던 자판기 이용기 등을 준비해서 돌아오도록 할게요 ㅎㅎ

제 루트는 델리 ✈ 쿤밍 ✈ 지난 ✈ 인천이었어서

한 1주일 정도는 공항특집으로 준비해 볼 예정인데

중국 경유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까지 공유해서 유용하면서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

그럼 모두 좋은 밤 되시구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안온한밤 되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