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유학준비.입국.자가격리

<싱가포르편입준비>플라잉촉스 동남아 유학 세미나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카테고리인 라이프 인 싱가폴에 오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공지에서 보셨다시피 새로운 카테고리를 시작했고 저는 11월 3일에 싱가폴에 들어와서 자가격리중이라

원래 자가격리 얘기를 먼저 하려다가 유학준비부터 차근차근 보여드리는게 제가 정리하기도 좋고

구독자분들이 보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서 유학을 준비했던 과정을 차례차례 차근차근 보여드릴까 합니다!

제 싱가포르 편입준비는 1년을 거슬러 올라가 동남아 전문 유학원인 플라잉 촉스에서

2019년 11월 30일에 진행하였던 동남아 유학 설명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제가 다니던 경희 사이버 대학교에서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헬프대학교와 교환학생을 진행한 사례를 보고

말레이시아 헬프 대학교에 교환학생이 아닌 편입을 준비하기위해 정보를 얻으려 이 세미나에 참석을 했는데

여러 프레젠테이션과 상담을 거치고나서 말레이시아에서 갑자기 싱가폴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제 마음이 변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차차 설명해드리고 일단 그날의 세미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보통 유학원의 세미나는 서울에서 개최되어 세미나는 꿈도 못꿨는데

플라잉촉스는 부산을 기반으로 생긴 회사라서 부산에서 세미나를 진행하더라구요!

세미나 장소는 KNN타워였고 센텀을 원래 잘 안오기도 하지만 KNN타워도 처음 와봤어요!

11월말이었는데 날씨도 맑고 무엇보다 집이랑 정말 가까워서 찾아오기 좋은곳이었습니다~ㅎㅎ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주변을 두리번두리번 거리다가 예쁜 조형물도 찍어보고~

늦지않게 KNN타워 22층에 위치한 플라잉촉스로 출발!

22층에 도착해서 세미나 장소를 찾아 두리번 두리번 구경하다가

안내 화살표를 보고 오늘의 세미나 장소인 컨퍼런스 룸 B에 도착했습니다!

조금 일찍 오긴 했지만 제가 1등으로 도착해서 살짝 놀랬고

나누어주신 대학교들의 팜플렛을 둘러보면서 잠시 기다리니 세미나가 시작됬어요!

학교들을 간단히 설명해주시고 싱가포르의 생활비에 대해 설명해주시는데

한달 평균 생활비가 160만원이라고..? 싱가폴 물가 ㅎㄷㄷ하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싱가폴은 패스했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제가 지금 싱가폴에 와있네요 ㅎㅎ

간단한 메모를 하면서 세미나를 듣고 마지막에 팀장님이 원하는 학교별로 상담이 가능하다고하셔서

가장 눈길이갔던 SIM에서 입학 설명을 받고 유학원의 팀장님과도 다시 상담을 진행했어요!

제가 희망하는 과는 MDIS에 Sunderland가 랭킹이 가장 높은데 학교를 다니는 기간이 너무 짧아서 고민을했고

SIM은 편입 사례가 없어서 아예 신입학으로 들어갈수도 있다고 해서 많이 고민을 하다가

한동안 결정을 못하고 12월에 2학년 2학기를 마친 후 휴학을 결정했어요!

올해 초, 코로나가 터졌고 1년동안 휴학을하면서 계속 고민했지만

코로나가 도저히 호전되지 않을 것 같아서 국내 대학 편입을 고려하던 중

2020년 8월달에 플라잉촉스에 새로운 팀장님인 서은정 팀장님이 편입 의사 확인차 연락을 주셨다가

이를 계기로 엄청나게 빠르게 후닥후닥 준비를해서 Bachelor 과정으로 편입을 성공하게 됬습니다!

제가 가지고있던 선택지는 MDIS와 PSB, 그리고 KAPLAN이었어요!

그 중 제가 공부하던 과정과 잘 맞고 제가 원하는 기간에도 적합했던 PSB를 선택했고 입학을 진행했습니다!

사실 대학을 결정할때도 굉장히 고민이 많았는데 유학원 컨택 전에

제가 싱가폴을 개인적으로 알아보면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했던 PSB로 최종 결정을 하게되어 굉장히 신기했답니다!

이건 여담이지만 이번에 저랑 같이 편입을 준비해주신 팀장님이 편하게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제가 다른길로 빠지거나 우왕좌왕 하지 않고 빠르게 결정해서 진행할 수 있었는데

처음 상담했던분과 계속 진행했다면 아마 제가 지금 싱가폴에 없었을지도 모르겠어요..!!

같이 정말 고생해주신 팀장님께 소소한 감사인사를 남기며

(보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ㅎㅎ)

본격적인 편입준비는 다음 포스팅에서 들려드릴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s. 말레이시아에서 싱가폴로 노선을 변경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상담중에 해주신 말씀 때문이었는데요!

제가 성적도 좋고 영어도 가능하니 싱가포르 학교도, 말레이시아 학교도 충분히 갈 수 있는데

싱가포르에서 학교를 나오면 싱가폴과 말레이시아에서 모두 일할 수 있지만

말레이시아에서 학교를 나오면 말레이시아에서는 일할 수 있지만 싱가폴에서는 일하기 힘들수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

노선을 바꾸고 생각을 굳히는데 정말 큰 계기가 되었어요!

취업은 제가 미래에 살게될 곳을 결정하는것이기도 하니까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고

제가 공부하고있는 호텔과 관광쪽은 확실히 싱가폴이 비전이 있기때문에 싱가폴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