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Clinic

앨리스's 클리닉 여섯_부산 수영 사랑니 전문 치과 <동그라미 치과> 리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호한의원이 아닌 새로운 병원 리뷰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6월의 첫날,

친구와 밥을 먹으려고 주문해서 밥을 한입 떴는데 갑자기 이가 저릿저릿하게 아파오더라구요..!!

사실 저는 이가 튼튼한 편이라서 23년 살면서 치과 치료를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는데

이게 진정 충치의 느낌인건가..! 이렇게나 아픈거였나..!!

하면서 치과를 알아보는데 당일 예약이 가능한데가 거의 없어서 주위에 있는 치과에 모두 전화를 돌렸는데

마지막에 전화했던 동그라미 치과에서 오늘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가 전화를 돌렸던게 아침10시였는데 가장 빠른 예약시간이 5시반이어서

임시방편으로 얼음찜질을 하면서 고통을 참았습니다 ㅠ_ㅠ

전 살면서 치통은 처음 겪어봤는데 진짜 아프더라구요..

건강한 이를 가지고 태어나게 해주신 엄마 아빠께 소소한 감사를 드립니다! ㅎㅎ

동그라미치과는 수영로타리에 위치해있고 구구팔한의원이있는 건물 7층에 위치하고있어요!

이도 아픈데 치과를 무서워하기도해서 덜덜 떨면서 7층으로 출발..!

동그라미 치과의 진료시간입니다!

화요일은 야간진료를 진행하고 토요일에도 진료를 보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치과에 들어오면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저희는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후기에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주시고

꼼꼼하게 봐주시는데다가 치과는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좀 되는데

과잉진료도 없다고 해서 찾아오게되었어요!

문진표를 작성하고 나면 잠시 앉아서 기다리라고 하시는데 이 시간이 제일 무서워요..ㅠ_ㅠ

무서운 와중에도 투철한 블로거 정신..!

흰색에 밝은 갈색이 들어간 인테리어로 굉장히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내부입니다!

저는 첫 방문이기때문에 디지털 촬영실에서 치아 엑스레이를 먼저 찍었어요!

엑스레이 결과가 나오는동안 다시 앉아서 기다리기..!

첫 치과진료에 긴장한 앨리스..!!

네, 안녕하세요, 제 치아와 인사하세요 ㅎㅎ

(드립입니다)

우선 치통에 이유는 사랑니였습니다 ㅠ_ㅠ

다행히 충치는 없는데 아래 사랑니가 둘다 매복인데다가 신경에 걸쳐있고

턱 뼈와도 연결되어있어서 여기서는 발치가 불가능하고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아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 설명을 들었을땐 구강악안면외과가 뭔지 몰랐지만 일단 이름부터 무서웠어요 ㅠ_ㅠ

나중에 설명을 해주셨는데 구강악안면외과는 쉽게 말해서 외과적 시술을 같이 하는 치과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둘 다 발치해야하는데 둘다 신경에 많이 걸려있어서 일반 치과에서는 발치가 불가능하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그리고 사랑니가 자라면서 어금니 뿌리를 밀고있는데 거기다가 염증까지 같이 생겨서

더 아픈거라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원장님이 먼저 설명해주시고 간호사님이 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ㅎㅎ

그리고 제가 치과는 잘 몰라서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치과도 좀 여쭤봤는데

경쟁 치과를 소개해주는게 쉬운일이 아닌데 몇곳을 알려주시면서 이곳들이 외과적 시술을 같이 보는 곳이라고

설명해주셔서 너무나 마음이 놓였답니다!

(말씀해 주신 곳 모두 예약이 1-2주 뒤에나 가능해서 다른곳을 찾아가게되었지만

그래도 감사한건 감사한거니까요!! ㅎㅎ)

그래서 동그라미 치과에서는 소염제와 진통제를 처방받아서

발치가 가능한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을때까지 임시방편으로 약을 복용했어요!

(요건 건물 1층에 있는 수영 약국에서 주신 요구르트인데 사실 손톱자랑입니다 ㅋㅋ)

약을 먹고 나니 진통이 좀 가라앉아서 저녁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식집에서 떡볶이도 먹고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네, 변명입니다) 아이스크림도 먹었어요!!

진료후에 계속 전화를 돌리면서 발치가능한 치과를 알아봤는데 빨라야 1-2주 후에나 예약을 잡을 수 있다고해서

주변에 있는 치과는 다 연락을 해봤지만 모두 예약이 불가능해서 서면쪽에있는 치과를 알아봤더니

발치도 잘 하시고 당장 내일 예약이 가능한 치과가 있어서 그곳으로 예약을 했어요!!

사랑니 발치 전 마지막 만찬을 즐기고 2주간 지옥(?)같은 고통에 시달렸는데

사랑니 발치 이야기는 다음 클리닉 포스팅에서 들려드릴게요~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