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India/Living tips

[NEW DELHI]무니르카 킴스마트 & 가구 마켓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도 여행을 올리고 나니 인도 리빙팁에 추가할 내용이 생각나서 급 올리는 포스팅!

뉴델리 경계즈음에 무니르카 라는 지역이 있는데

무니르카는 가구를 사고 파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사장님이 그곳에 킴스마트가 있다고 해서

쫄래쫄래 따라가본 시장 탐방기 입니다!!

사실 큰 내용은 없고 사진을 보다보니 인도 느낌이 물씬 나는 사진들이 많아서 준비한

번외편 정도로 봐 주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시장 초입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이렇게 오픈된 좌판에서 땅콩과 수제과자를 팔고 있고

인도 차도에 구분이 없이 Two-wheeler 즉 오토바이는 골목 골목마다 마주칠 수 있는

인도인들의 주된 탈것 중 하나에요~

길을 잘 아시는 사장님은 슉슉 빠르게 걸어가시지만 8년을 산 저에게도 새로운 곳은 항상

흥미로운 광경들을 많이 보여주기 때문에

한컷도 놓치지 않고 많이 많이 찍어놓고 나중에 지우는 편이에요!

골목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과일을 파는 좌판들을 많이 마주할 수 있고

오른쪽에 보이듯이 일정한 가격을 붙여놓고 판매하는 옷집들이 많아요 ㅎㅎ

가끔 사진을 찍다보면 보란듯이 앞에 서서 자기도 찍어달라는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고

무니르카도 작아보이지만 골목골목 작은 상덤들이 모두 위치하고 있고

이곳에 특이한 점은 모든 상점이 주택 1층에 위치하고 2층부터는 대부분 레지던스 라는 점이에요!

다니다보면 과일 장사하는 분이나 주스집을 정말 많이 발견하곤 하는데

모두 장사가 잘 되는것도 신기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에 생과일만 잔뜩 넣어서 갈아주는 풍경이

정말 신기할 따름이랄까요 ㅎㅎ

크록스 신고 다니는 신세대 할아버지도 만나고 인사도 나누었답니다 ㅎㅎ

굽이굽이 돌아돌아 아직도 갈길이 멀다니..!!

이 골목은 완구점 골목이네요 ㅎㅎ

앞에 있는 아저씨도 느-끼하게 눈인사 하고 지나가심 ㅋㅋ

앞에 보이는 언니가 입고있는 옷이 인도인들의 생활복? 평상복 정도로 볼 수 있는 살왈과 꾸르따 입니다!!

제가 벵갈로르에서 2년동안 학교를 다닐때 학교 드레스 코드여서 저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저 위에두른 스카프는 두뻐따 라는 옷의 종류랍니다 ㅎㅎ

여자분들은 보통 살왈이나 레깅스를 하의로 입고, 긴 상의인 꾸르따를 입은 후에 두뻐따를 두르고 다녀요!

왼쪽에 보이는건 약국인데 약국에서 생필품을 많이 팔고 있답니다!!

요것도 살짝 신기한 포인트!

평일 낮이라 그런지 닫혀있는 상점들도 꽤 많이 보였고

굽이굽이 돌고돌아 도착한 킴스마트는 오늘따라 상가 전체에 전력이 들어오지 않아서

촛불을 켜주었는데 아쉽게도 쇼핑은 못하고 그냥 눈으로만 구경하고 왔네요 ㅠ.ㅠ

구르가온에 있는 킴스마트가 조금 더 체계적이고 큰 느낌이에요!!

돌아오는 길엔 귀가중인 손자와 할아버지도 만나고

포스팅 초반에 말씀드린 가구거린느 큰길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가 둘러본 마켓 초입에 한줄로 쭉 늘어선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답니다!!

INA 마켓에서 돌아오는 길에 잠시 들렀는데 INA보다 더 인도의 로컬스러운 모습을 담고 있는 곳이라

꼭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번외편으로 준비해 봤구요!!

저는 요즘 시험기간이기 때문에 우선 열공을 한 후에 내일 다시 또 돌아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