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India/Living tips

[GURGAON] 구르가온 한국 마트, 킴스마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우 인도생활기는 정말 정말 오랫만이네요!!

마지막 이야기가 한달반이나 되었다니..!

역시 한국에 오니 한국 이야기에 바빠서 나의 세컨홈인 인도를 잊다니..

이러면 안되는데 말이죠 ㅋㅋ

그래서 다시 인도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소재를 둘러보다가 아 이곳은 꼭 소개시켜야 드려야겠다!!

했던 킴스마트에 대해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

사실 델리나 구르가온에 사는 교민분들이나 인도 유학생분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여행객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까 싶어서 이렇게 대려와 봤어요 ㅎㅎ

킴스마트는 구르가온 골프코스로드에 있는 메가DT몰 지하에 위치해 있는데요!

제가 처음 유학을 왔을때인 2010년에도, 어쩌면 그 전에도 있었으니

정말 오래되었네요 :D

그럼 킴스 마트 안을 소개할게요!!

곧 릴라이언스 라는 마트 포스팅을 할껀데 킴스마트는 릴라이언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킴스마트는 코스메틱(화장품)매장과 식품매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곳은 인도의 유명한 코스메틱 브랜드인 히말라야와 한국 제품, 그리고 바이오티크 같은

좋은 제품들을 많이 팔고있는데, 한국분들이 놀러오시면 히말라야를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특히 히말라야 수분크림이 한국분들 사이에서 유명한데 생각보다 인도 현지 마트에선 보기 어려워서

히말라야 전문 매장이나 주위에 매장이 없다면 킴스마트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

제 본목적인 식료품쪽은 좀더 자세히 둘러보도록 할게요!!

문을 들어가다 보면 이렇게 고추장과 된장을 대용량으로 판매하고 삼겹살이나 족발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사실 인도에서는 한국 식료품을 구하기가 조금 어렵기 때문에 킴스마트가 유명한 이유중 하나는 그것이고,

그리고 외국 나가보시면 생각보다 삼겹살이나 족발은 많이 안먹고, 또 안팔더라구요!!

그런의미에서 한국식료품 매장은 사랑이죠~ㅎㅎ

인도에서 해산물을 아예 못구하지는 않지만 종류도 그리 많지 않고,

저희가 자주 먹는 해산물이 많이 안보이더라구요 ㅠ

그래서 해산물도 따로 판매하시는데 가격이나 종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킴스마트는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있을껀 다 있는데요!!

이제 하나하나 찬찬히 돌아보도록 해요 :)

우선 당면과 다시다, 소바장국소스와 소바면, 소면, 칼국수면, 그리고 냉면도 준비되어 있고

그 밑으로는 식초, 간장, 미림, 청주, 굴소스랑 각종 소스도 보이고,

스파게티면이나 식기들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ㅎㅎ

한쪽엔 싱싱한 야채들도 판매하고 코쿠호쌀도 판매하고 있는데

야채는 조금 비싼편이라 야채정도는 현지 마트에서 사는게 더 효율적일 것 같아요!

간단한 음료수와 냉장보관 소스들, 그리고 소세지와 계란들도 있고

어렷을때 잘 얼려먹던 젤리와 제 영혼의(?)단짝 까스활명수도 팔고있고

비타 500도 팔고있답니다 ㅎㅎ

그옆으로는 콩나물과 숙주, 유부, 그리고 두부와 순두부도 팔고있는데 전에 한번 말씀드렸다시피

인도에서 콩나물이나 숙주, 두부류를 잘 안먹는데 저희는 많이 먹는 음식이다보니 파는곳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인도 현지 마트에서 파는 토푸=Tofu 는

두부가 아니라 빠니르라는 치즈 비슷한 음식이랍니다!!

제가 두부인줄 알고 된장국에 넣었다가 토푸도 된장도 다 버렸다는...!)

식기들은 랩이나 종이호일, 그리고 한국스러운 디자인에 조리도구들이 조금 준비되어 있고

각종 견과류와 쌀국수, 다시마채같은 스낵류도 준비되어 있어요 ㅎㅎ

모든 견과류는 유명한 태국산이라고 하네요 ㅎㅎ

그 외에도 각종 액젓과 기름, 참기름과 불고기용 양념도 준비되어 있고,

물엿과 돈까스소스, 핫소스와 커피, 리챔과 꽁치, 골뱅이, 참치를 비롯해 각종 캔음식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 반대편엔 간단한 한국 과자들과 식기류 (반가운 양은냄비가 보이네요 ㅎㅎ) 캔 음식과 캔 반찬들도 보이고

간단한 주전부리들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나무주걱이나 김발, 한때 유명했던 장미칼과 싹쓸이 주걱도 보이네요 ㅎㅎ

반가운 한국 공기밥 식기와 쌀, 소스들과 짜장가루와 카레가루도 판매하고 있고

족차 보리차를 비롯한 각종 차와 식혜 만들기도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인도에 프링글스가 생각보다 안팔리는 마트를 가보면 항상 1+1이나 할인을 엄청 하던데

여기도 프링글스가 잔뜩!!

그 옆으로 견과류 믹스와 와사비 과자도 보이네요 ㅎㅎ

다음으로 보여드릴곳은 냉동식품존인데요! 만두나 닭꼬치같은 냉동식품과

닭똥집, 손질된 닭과 수육도 판매하고 있고

독일수제소세지와 돈가스, 함박 스테이크와 양념치킨 소스도 판매하고 있어요 ㅎㅎ

아까 말씀드렸던 삼겹살과 오겹살, 돼지갈비와 훈제 돼지고기도 팔고있고

다진고기와 훈제베이컨, 어묵과 꽃게, 맛살과 연어, 김밥햄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런 음식들이 인도에선 잘 안쓰이는 재료라서 이곳에서 구할 수 있다는 얘기를 해 드리고 싶은건데

그냥 한국분들이 보시면 뭐 저런거 다 구할수 있잖아?! 생각하실수도 있어서 이렇게 부가설명을 ㅎㅎ

그럼 다시 쭉쭉가보겠습니다 ㅎ

해산물도 판매하고 있는데 해산물은 위에서 보여드린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그 외에도 간단한 동남아에서 가져오신 스낵이나 휴지,

다양한 종류에 라면과


컵라면

그리고 맥심커피도 판매하고 있으니 여행중 한국음식이 그리워질즈음에 들러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ㅎㅎ

저도 그날의 쇼핑을 마친후 계산을 하고 집으로 출발!!

계산대 옆에 일회용 도시락과 나무젓가락, 일회용 숟가락도 판매하고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인도이야기도 많이 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한국에 있다보니 계속 생기는 일들을 먼저 포스팅을 하다보니

너무 띄엄띄엄 오는 것 같아서 계획을 세워서 좀 더 자주 돌아와 볼까 생각중입니다 :)

그럼 전 이제 제 일상으로 돌아갔다가 오늘 저녁엔 약속이 있어서 내일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저는 다음포스팅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