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Review

<앨리스's 리뷰 스페셜> 아이폰 SE2 언박싱 / 아이폰 초기 세팅 / 톡서랍으로 카톡 백업하기! (Ft. 해외에서 카톡 옮길땐 신중하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SE2의 출시에 맞춰서 바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한국에서 사는 스펙과 외국에서 사는 스펙 중 다른점이 있어서

또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싱가포르에서 드디어 장만한 아이폰 SE2 언박싱 포스팅입니다!!

아이폰 SE2 구매 이야기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D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464

 

<싱가포르 일상> 전세계 첫번째 플로팅 애플샵, Apple Marina Bay Sands 지점 예약 및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은 정말 처음 다녀온 후 부터 엄청 하고싶어서 근질근질 했는데 드디어!!! 포스팅 차례가 돌아왔습니다!! 싱가포르에 오기전부터 핸드폰을 바꾸고싶어서 엄청 고민하다가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위에 포스팅에서 보셨다시피 애플샵 마리나 베이 샌즈 지점에서 구매한 아이폰 SE2입니다!

아이폰 SE2 128GB 기준 싱가포르 달러 719.00이며 한화로는 약 609,108원으로 한국 애플샵보다 약간 저렴해요!

흰 배경은 집이고 나무 배경이 마리나 지점인데 제가 마리나지점에서 바로 언박싱을 했거든요!!

아이폰은 새로 사면 이렇게 뜯는 맛이 있는데

두근두근 설렜던 기분을 공유해드리기위해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아이폰 12가 출시되면서 환경 보호를 위해 어댑터와 이어폰을 더이상 제공하지 않고

작고 슬림한 박스형태로 나오는데 환경 보호 참 좋은일이지만 어차피 따로 사야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괜히 받아야하는걸 못받는 느낌이라 조금 아쉽긴 하네요..ㅎㅎ

박스를 오픈하면 아이폰 SE 본체와 데이터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및 품질 보증서가 들어있어요!

네, 구성은 이게 끝입니다 ㅎㅎ

(애플, 잘나간다고 소비자를 호구로 보다니.. 너무해..!)

전편에 말씀드렸던것처럼 아이폰은 Product Red라는 빨간 핸드폰 시리즈가 있는데요!

원래 이 레드 시리즈를 구매하게되면 HIV/Aids 치료프로그램에 판매 수익의 일부가 기부되는데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는 코로나 치료에 기부가 된다고 하여 하얀색이랑 고민하다가 빨간색을 구매했어요!!

원래 저는 SE - 7 - SE2를 사용해서 처음으로 뒷편이 유리였는데 생각보다 컬러가 예뻐서 만족했답니다 :)

언박싱을 미리 마음먹고 온거라서 엄마가 싱가포르에 오기 전 선물로 사주신 케이스를 끼우고~

본격적인 세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화면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사용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와이파이에 연결한 후 보안 설정을 시작하는데요!

터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로그인을 해주면 초기 설정은 끝이에요!

제가 아이폰 12 미니와 SE2 사이에서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SE2를 고른 이유는 터치 아이디와 M자 탈모가 가장 큰 이유였어요..!!

베젤이 커지긴 하지만 중간에 툭 튀어나온 그게 너무 싫어서 차라리 SE 디자인이 전 더 예쁘더라구요 ㅎㅎ

너무 오래 애플샵에 있을 수 없어서 이렇게 세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요건 TWG에서 구매한 마카롱인데 개당 2불인데 이거 정말 정말 맛있거든요!!

6개나 12개를 사면 무료로 선물박스에 담아주는데

룸메친구가 산걸 나눠줘서 저는 Grand Wedding Tea Passion Fruit & Coconut 맛을 먹었는데

티 맛도 은은하게 생각보다 많이 나고 필링도 정말 맛있고 한국에서 유행하는 뚱카롱은 아니지만

2불 주고 먹을 가치가 뿜뿜 하더라구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박스도 넘 뽀짝하고 귀여워요 >..<)

실외 자연광 아래서가 아닌 실내등 아래서 한번 더 찍어 본 새폰~ㅎㅎ

이때 아니면 언제 폰 사진을 찍어보겠냐고 생각하며 열심히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새폰은 역시 영롱하고 깨끗해서 넘 좋아요 >..<

아이폰 반가워, 앞으로 잘 부탁해!

케이스는 엄마가 사준 케이스를 쓰려다가 그건 놀러갈때 가끔 사용하기로 하고

제가 스트랩 케이스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 브랜드에서 디즈니 컬렉션을 자주 내줘서 잔뜩 사온 아이들 중

빨강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제시 케이스를 제 첫 케이스로 발탁했습니다!!

항상 그렇듯 색색깔로 어플을 정리하고 유심을 끼우면 새 폰 세팅 완료!

자, 새 폰을 세팅하고나면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카카오톡 세팅을 해야하는데요!

저는 폰을 바꿀때 운이 좋게도 톡서랍 BETA버전을 사용할 수 있었어서 톡서랍을 통해 백업을 진행했어요!

다른 설정 없이 바로 백업이 가능하다는점이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

톡서랍 비밀번호는 잃어버리게되면 백업이 안되기때문에 가장 자주쓰는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메일로 보안코드를 받아서 이메일 확인을 받아야 하는데요!

보안코드는 이미 사용해서 가리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아서 그대로 올렸는데

혹시나 보안상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렇게 보안코드 확인까지 마치면

카카오톡 데이터 백업 화면이 나와요!!

대화내용은 왜이렇게 많은건지~

미디어 파일도 엄청나고

연락처도 이렇게나 많았었나 라는 생각을하면서 데이터 보관하기를 누르면

제일 먼저 대화내용이 보관되는데요!

텍스트라서 그런지 비교적 빨리 백업이 되더라구요 ㅎㅎ

1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이후에 미디어 파일 보관이 생각보다 오래걸리는데

폰을 건들이지 않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40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물론 한국은 인터넷이 무지 빠르니 저희보다는 빠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미디어 보관이 끝나면 연락처가 백업되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백업은 끝!

카카오톡에서만 17기가를 넘게 사용하고 있었다니..!!

톡서랍은 총 300기가인데 원래는 톡서랍에 대화내용을 보관하면서

핸드폰 기기 용량을 최적화 하는 용도로 나온거더라구요!

저는 백업용도로 사용한거지만 백업도 편리하게 잘 되서 핸드폰 바꿀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D

백업이 잘 된걸 확인하고나면~

쿨하게 예전폰에서는 카카오톡을 지워주고 새로운 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해볼게요!!

알림 설정 후 로그인을 하고 번호 인증을 진행했어요!

뭐가 문제인지 번호 인증이 자꾸 실패하고 계정도 잠겨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은 후 몇일을 기다려야했답니다 ㅠ_ㅠ

문제가 해결된 후 다시 계정에 로그인 후 번호 인증을 마쳤어요!

이번에는 로그인 없이 계정만 만들었더니 기존 계정을 사용할수가 없었는데

새로 계정을 만든 후 이메일 등록이 가능한줄 알고 이모티콘 선물을 받았다가 다 날렸구요..ㅎ

몇일 후 다시 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다시 로그인 하고 번호인증을 한 후에

인증번호를 넣고나니 계정이 보호조치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하핳

해외에서 카톡 옮기기가 이렇게 힘듭니다 여러분..

핸드폰을 통한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닉네임과 이메일을 넣은 후

이메일과 두 폰을 오가며 열심히 인증하기..ㅎ

이렇게 사용자 확인도 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도 설정하고나서

다시 로그인 후 인증을 요청했더니 이번에는 24시간 이후에 로그인하라고 하더라구요!!

백업이고 자시고 카톡 로그인때문에 장장 2주동안 투폰을 들고다녔어요 ㅎㅎ

카카오톡 보고있다면 제발 서비스 개선좀 해주세요..!!

11월 말에 핸드폰을 샀지만 12월 중순에 드디어 카카오톡을 옮긴사람의 한탄입니다 ㅎㅎ

저렇게 24시간이 지난 후 다시 로그인이 안되서 문의하니 계정에 번호를 바꿔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하핳

이제 카톡 안쓰고싶어요.. 정말 지긋지긋 ㅎㅎ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한국으로는 카카오톡 말고는 연락 수단이 없으니 계속 쓸 수 밖에..ㅎ)

여튼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보안을 누르면 개인정보 관리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전화번호를 현재 번호로 변경 해줘야해요!

프르필에 들어가서 톱니바퀴를 누른 뒤 전화번호를 누르면 변경이 가능한데요!

비밀번호를 확인한 후 새로운 전화번호를 넣고

 인증번호를 받아서 번호를 인증해 준 후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서 번호가 바뀌어있으면 변경 완료!

이 번호 인증 화면 한 오조오억번 본 것 같은데 진짜 과장 안하고 20번은 넘게 본 것 같아요 ㅎㅎ

번호를 변경하고 인증을 완료하니 한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문구에서 계속을 눌러주고

우여곡절끝에 톡서랍 백업 화면을 만났답니다 ㅠ_ㅠ

저는 예전에 일할때 받았던 연락처가 많아서 연락처 빼고 대화 내용과 미디어 파일만 복원했는데요!

톡서랍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복원은 20분정도내로 끝난 것 같아요 ㅎㅎ

다 복원해놓고나니 이런 메세지가 뜨길래 진짜 뭐 어떻게하라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다가

앱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받아서 다시 백업하고 나니 잘 되더라구요 ㅎㅎ

다시는 하고싶지 않은 끔찍한 카톡 백업이었습니다!

한동안 이 폰 쓰는동안 열심히 쓰고 다음 폰은 카톡을 쓰지 말던지 백업을 포기하던지 하려구요 하핳

정리하면서도 기빨렸던 카카오톡 옮기기까지 보여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ㅎㅎ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뭔가 급하게 마무리 한 느낌이지만 진짜 2주 넘게 캡쳐해놓은거 다 찾아서 정리하다보니

기가빨려서 더 못쓸 것 같아요 엉엉.. 다음 포스팅은 좀 더 활기차게 돌아오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