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자취요리 정복기

앨리스's 자취요리 일곱_만두 스팸 계란밥 (ft.겉바속촉 군만두 굽는 꿀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자취요리에서 다뤘던 특식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 본

만두 스팸 계란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저번과 비슷하게 햇반과 계란2개,

냉동만두와 캔 햄(스팸, 런천미트, 리챔-비슷한 종류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곁들일 반찬이에요!

우선 캔 햄은 하나 다 먹기엔 좀 양이 많아서 반을 나눠서 먹곤 하는데요!

에쁘게 썰어서 후라이팬에 기름 없이 구워주세요~

다음은 냉동 만두입니다!

이번에는 찌지 않고 구울거에요 ㅎㅎ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냉동만두를 구워주세요!

만두를 구울땐 모양에따라 다르지만 요런 만두는 삼면이 모두 잘 익을 수 있도록 돌려가면서 구워주고

너무 센 불에 익히면 탈 수 있으니 약한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서 속까지 익혀주면

완벽한 겉바 속촉 군만두 완성!

잘 익힌 재료들을 한곳에 모아두고

다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계란 두개를 깨고

소금과 후추로 소금소금 후추후추 간을 해 주세요!

그리고 슥슥 섞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면 준비는 끝!

원래 이렇게 플레이팅하고 계란을 중간에 쌓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계란 양이 많아서 플레이팅을 다시 하기로 합니다..!

밥을 산모양으로 쌓아서 잘 볶아진 스크램블 에그를 얹어주고

그위에 잘 구워진 스팸을 올리고 그릇 가장자리에 만두를 올리면 끝!

참 쉽죠 ㅎㅎ

간장과 참기름을 넣거나 버터를 넣어 풍미를 올려서 먹으면 좋은 응용법이 된답니다~

저는 계란에 간도 하고 햄도 짠 편이라서 다른 소스는 넣지 않고 그대로 먹는 편인데

기호에 따라서 조금씩 조절하시면 되요!

점심에 먹던 불고기와 김치를 곁들여 맛있는 한끼 뚝딱 해결했습니다~

저번 만두 특식과 비슷하게 만든 레시피로 요건 볶음밥 대신 햇반을 그대로 사용하고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서 슥슥 비벼먹으니 이것도 꿀맛..!!

그냥 만두 따로 밥 따로 먹어도 좋지만 요렇게 먹으면 맛도있고 멋도있고 좋아서

저는 손이 좀 가더라도 이렇게 해 먹는 편이에요 ㅎㅎ

자취생 반찬이 다 거기서 거기지만 보기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예쁘게 차려서 먹으면 배도 든든하고 마음도 든든하고~

하루쯤은 요렇게 해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ㅎㅎ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