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Alice/Alice's Choice

앨리스's 초이스 예순 넷_홍대 돈부리 본점(ft.홍대 빅보울, 쿡플, 그리고 무한리필 삼겹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홍대에 위치한 홍대 돈부리 본점입니다!

가게가 협소하고 당시에 사람이 많아 웨이팅 후에 들어가서 정신없이 먹느라

가게 사진이 없고 음식 사진만 있어서 포스팅이 너무 짧아질 것 같아서

한때 SNS에서 유명해서 다녀왔던 홍대에 핫플 몇곳도 같이 올려보려고 해요!

지금은 문을 닫았지만 꽤 맛있었던 기억이 나는 곳들만 추려봤어요 ㅎㅎ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홍대 돈부리는 상상마당 근처 골목에 위치하고있어요!

참치와 같이 왔던 곳인데 웨이팅이 있을줄 모르고 왔다가 1팀정도 기다리면 된다고 해서

잠시 기다리고 들어왔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공간이 굉장히 협소하더라구요..!

참치가 주문한 메뉴는 사케동이에요!

가격은 9,500원입니다!

연어 자체도 싱싱해서 비리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웠어요!

소스는 기호에 맞게 추가할 수 있도록 테이블에 비치되어있어서 더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형태였고

단무지와 김치, 장국이 같이 제공된답니다!

사실 덮밥은 많은 반찬이 필요 없는 음식이기도하고 테이블도 일본처럼 바 형식으로 되어서

많은 반찬을 놓기 어려운 구조였는데 돈부리=덮밥이다보니 모든 메뉴가 덮밥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밥을 한스푼 떠서 연어를 올리고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먹으면 말 그대로 환상..!!

괜히 베스트 메뉴가 아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돈부리가 가성비도 좋지만 가장 큰 장점은 음식이 정말 빨리 나온다는거에요!!

주문도 되게 빨리 받아가시는데 음식도 엄청 빨리나오더라구요!!

요게 회전률을 높이는데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제가 주문한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가츠동입니다!

밥 위에 간장베이스에 소스를 올리고

두꺼운 고기를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에 계란을 더한 덮밥인데요!

약간 덜익은 계란과 맛있는 소스를 밥에 비벼서 부드럽고 도톰한 고기를 올려서

한입 와앙 먹으면 세상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튀긴 고기임에도 불구하고 고기가 촉촉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양이 정말 많아서

한그릇으로 굉장히 배부르게 잘 먹었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돈부리는 한그릇으로 배가 불러야 한다"라는 홍대 돈부리의 캐치프레이즈를 이해할 수 있었던 한끼였습니다~

홍대 돈부리는 프랜차이즈화되어 지점들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말하시기를

본점이 지점들에비해 월등하게 맛있다고해요!!

모든 본점이 그렇긴하지만 그래도 본점에 찾아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ㅎㅎ

이렇게 끝내기엔 아쉬우니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SNS 핫플이어서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금방 문을 닫아서 아쉬웠던 홍대 핫플들을 좀 소개해볼게요!

처음 소개해드릴곳은 빅보울이에요!

이곳도 덮밥으로 한참 핫했었는데 생각보다 금방 사라진 곳 중 하나에요 ㅠ_ㅠ

정말 맛있었던 빅보울의 자몽 하이볼과 레몬 하이볼!

저희는 스테이크 덮밥과

연어 샐러드를 먹었는데

미디엄 레어로 구워져서 나오는 스테이크도 맛있었고

위에 가니쉬로 올라간 갈릭 플레이크가 별미였었어요!

그리고 상큼한 소스가 올라간 연어샐러드도 맛있었던 곳이었는데

저희가 다녀오고 얼마 안되서 금방 없어졌다는 소식이 들려오더라구요 ㅠ_ㅠ

그리고 같은 시기에 한참 SNS에서 많이 보였던 쿡플입니다!

75cm 판에 다양한 안주가 나오는곳으로 유명해서 저희도 찾아가봤는데

쿡플 홍대지점은 금방 문을 닫았어요 ㅠ_ㅠ

그래도 프랜차이즈이기때문에 거제와 대구, 광양과 화순, 광주와 강릉에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데 찾아가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닭갈비부터 볶음밥, 치즈에 튀김들, 그리고 치킨과 샐러드까지!

정말 푸짐한 안주에 가성비도 좋았고 맛도 나름 괜찮았었어요 ㅎㅎ

여기는 제가 한국에 들어와서 친해지게된 세븐틴 팬클럽 언니들과 같이 온 곳인데요!

이날이 저희가 처음 술을 같이 마신 날이어서 기억에 남아요 ㅎㅎ

러블링 식구들을 만나기 전에 한국에서 거의 처음 친해진 분들이고 아직까지도 연락을 잘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곳은 홍대 중심에 위치했던 24시 무한리필 고깃집인데요!

홍대 자주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홍대에 무한리필 고깃집이 진~~짜 많은데

여기는 그냥 이름이 24시 맛있는 삼겹살 무한리필이었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했어요!!

삼겹살, 대패삼겹살, 목살, 앞다리살이 모두 무한리필인데 11,900원이었답니다!

물론 무한리필 고기가 일반 고기에 비해서 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이곳도 쿡플에 같이갔던 언니들과 함께 왔었는데 언니들이 워낙 고기를 잘구우셔서

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나요!! ㅎㅎ

같이 왔던 언니가 굿즈를 만드는 분인데

제가 이 분 굿즈를 너무 좋아해서 항상 나오면 1빠로 사다가

우연한 기회로 친해져서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날도 요 굿즈를 받으려고 만난거였어요!

사람 인연이라는게 참 신기하게도 예기치 못한데서 소중한 인연을 생겨나곤 하는데

저는 제피셜이지만 참 인복이 좋아서 좋은 사람들이 곁에 많이 계셔주셔서 항상 감사한 삶을 살고 있어요 :D

맛집 컨텐츠에서 이얘기가 나올줄은 몰랐네요 ㅋㅋ

한참 홍대도 많이 갔었는데 폐업한 집을 소재로 사용할수는 없지만

좋은 집을 소개해드리면서 추억들을 정리해보는것도 꽤 재밌는 것 같네요 ㅎㅎ

저는 그럼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그리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