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싱가포르 이모저모

<싱가포르 일상> IKEA Alexandra 첫 방문기! (Ft. MDIS 푸드코트 / 학식 리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들려드릴 싱가포르 이야기는 MDIS 호스텔 근처에 위치한 IKEA Alexandra 지점을 방문한 날의 이야기입니다!

한국에 다이소와 비슷하게 자취생들이 자잘한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퀄리티로 장만할 수 있는 곳이라서

자잘한 생필품을 사고 구경도 할겸 해서 룸메친구와 다녀왔어요 ㅎㅎ

아침에 일어나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직 이 주위를 잘 몰라서

호텔에서 간식으로 준 그레놀라 바와 도리토스를 먹고 방 정리를 하다가

룸메친구가 학식을 먹는 푸드코트를 보여준다고 해서 점심을 같이 먹으러 갔어요!

MDIS 푸드코트의 모습입니다!

처음 간날은 이렇게 3개밖에 안열어 있었는데 맨 왼쪽이 일식, 중간이 한식(?),

그리고 오른쪽이 반찬을 골라먹는 믹스라이스에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룸메친구가 여기 김치볶음밥이 맛있다고 해서 김치볶음밥을 주문했어요!

다른가게는 페이나우가 가능한데 이 가게는 현금밖에 안되서 항상 현금이 필수에요..!

룸메친구가 먹는게 Mix Rice라는 음식인데 나중에 또 등장할 예정이지만

뷔페같이 차려져있는곳에서 원하는 반찬을 골라서 밥과 함께 먹는 음식이에요!

저는 김치볶음밥을 먹었는데 왼쪽에 있는건 간장에 절인 베트남 고추인데

여기 음식들이 대체적으로 굉장히 기름진 경우가 많아서 저는 밥먹을때 저 고추를 필수적으로 챙겨요..!

그리고 밥 오른쪽에 있는건 양파 플레이크인데 맛있어 보여서 올려봤는데 역시나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끔 생각나는 김치볶음밥이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고 기름져서 쉽게 물려요 ㅠ_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왠지 모르게 아래 학식은 다양한 메뉴를 먹어도 맛이 다 비슷한 기분이라서

금방 다른 먹을곳을 찾았지만 한동안은 학식에 의지했던 것 같아요..!!

MDIS 호스텔에 출입하기 위해서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Entry Pass!

완성되면 오피스에서 불러주는데 이것때문에 카드지갑을 사기도 했어요..!

방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입니다!

2월까지 우기라고 하는데 구름도 많고, 시도때도없이 비가 쏟아져서

싱가포르에서는 우산이나 우비가 필수에요!

기숙사에서 걸어서 20-30분정도 걸리는 거리지만 이때는 지리를 몰라서 버스를 탔어요!

엄청 덥고 습한곳에 있다가 버스를 타는 순간 밀려오는 카타르시스란..!

저는 MRT보다도 버스가 시원하고 쾌적해서 넘 좋더라구요!!

버스로 4정거장밖에 안되서 너무 빨리 도착해서 아쉽더라구요 ㅠ_ㅠ

시원한 버스에서 내려서 IKEA로 걸어가는길은 왠지 더 더운느낌이에요..!!

그래도 정류장에서 3분정도 걸으면 IKEA 도착!

이케아 알렉산드라 지점의 영업시간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풍경인데 입구는 2층이라 왼쪽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SAFE ENTRY라는 QR 체크인을 해야합니다!

한국도 비슷하겠지만 싱가포르도 어디를 가나 이 세이프 엔트리와 체온 측정을 안하면 들어갈 수 없어요!!

카메라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세이프 엔트리 페이지로 direct 되는데요!

체크인 누르고 Non-Residents 선택 후 여권번호와 핸드폰 번호를 누른 뒤 체크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체크인 완료!

식당, 쇼핑몰, 가게, 이케아, 카페, 그 어디든지 세이프 엔트리를 직원이나 세큐리티에게 보여줘야 입장이 가능해요!

나중에 보여드릴 예정이지만 어플을 설치하면 더더욱 편리하답니다 >_<

왼쪽 길로 쭉 가면 바로 식당이 나오는데 오늘은 처음 왔으니 천천히 둘러보려고 쇼룸쪽으로 돌아갔어요 ㅎㅎ

연말이어서 그런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인테리어가 많았어요!

저는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아서 나중에 집이 생기면 화려한 조명도 달고

예쁘게 집을 꾸며서 살고 싶은 로망이 있어요 ㅎㅎ

한국과 비슷하게 이케아 패밀리 가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케아는 가입을 해도 딱히 혜택이 없는 것 같아서 여기서도 패스~

거실인 리빙룸 섹션을 지나서~

리빙룸에 배치하기 좋은 가구들을 구경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오른쪽 사진에 있는 별 모양에 화려한 조명도 달고싶어요!!

(제가 달고싶은걸 다 조합해보면 집이 Chaos가 될 것 같아요..ㅋㅋ)

식탁과 의자를 지나서 주방 섹션 진입!

저는 베드룸, 리빙룸, 다 좋지만 키친이랑 다이닝룸을 가장 신경쓸 것 같아요!

포인트 조명들을 이용해서 예쁘게 꾸민후에 예쁜 사진도 많이 찍고싶어요 ㅎㅎ

다음은 베드룸 섹션!

싱가포르에와서 정말 신기한건 한국어를 생각보다 많이, 정말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사실 인도에 살때는 K-pop이나 한류열풍을 전혀 느낄 수 없었는데

싱가포르는 정말 한국에대한 사랑이 엄청나요!

포근한 침대에 누워보고 싶었지만 룸메친구와 첫 외출이라 조금 부끄러워서 참았어요 ㅎㅎ

저는 요즘 노란색에 푹 빠져있는데 노란색 아이템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많아서 좋았어요!

왼쪽은 붉은색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왠지 으른의 베드룸 같은 느낌이 들었고

저는 오른쪽 같은 느낌이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하나같이 폭삭폭삭 누워보고싶던 침대들..!

위험한 베드룸 섹션을 지나 서재 / 공부방 존에 왔어요!

집에 서재까지 있는건 조금 욕심인 것 같지만 이렇게 인테리어를 해두면 왠지 공부하고 싶어질 것 같더라구요 ㅎㅎ

서재만이 아니라 회사에 들이기 좋은 가구들 섹션도 있어서 잠시 구경하다가

저희가 가장 기대했던 인형 존에 왔어요!!

끄앙 공룡 인형 너무 귀여워요 ㅠ_ㅠ

구경하다가 공룡을 뒤집으면 알이 되는 인형이 있어서 몇번 뒤집어보다가 ㅋㅋ

(평균나이 22.5세들의 취미 ㅎ_ㅎ)

귀여운 가지 붕붕이를 만나서 데려오고 싶었지만

4인실에 이런 인형은 자리만 차지하는 사치이기때문에 슬프지만 안녕..!

장난감 존을 지나니 키즈존이 있어서 귀여운 애기들 방도 구경하고

귀여운 캐릭터 악어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핑크톤의 방도 구경했어요!

그리고 나서 옷걸이가 필요했는데 어떤 옷걸이를 살까 고민하다가 키즈 옷걸이를 샀어요!

(룸메친구가 추천해준건데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아서 두묶음 겟겟!)

키즈존을 지나니 식당이 있었는데 식당은 이전 포스팅 중 크리스마스 음식 리뷰편에서 보여드렸으니 패스!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430

 

<싱가포르일상>2020 이케아 크리스마스 에디션 음식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이케아에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출시한 음식들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숙소 근처에 가장 가까운 몰이 이케아라서 이케아를 자주 오게되는데 여느때와같이 이케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다음 살 생필품은 목욕바구니였는데 어떤걸 살까 고민하다가 요것도 룸메친구가 추천해준걸로 샀어요!

가격대는 조금 있었지만 친구는 흰색이 있어서 저는 빨간색으로 겟겟!

1층도 천천히 구경하면서 다음에 필요하면 중간에 있는 보울을 사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이케아에 가서 요 보울도 겟겟 해왔어요 ㅎㅎ

계산대는 셀프 체크아웃과 캐셔를 만나는 두가지가 있는데 당시에 저는 카드가 없어서 캐셔에서 계산을 했어요!

이케아에 오면 빠질 수 없는 핫도그!

코로나 때문에 머스타드를 안뿌려주시는게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핫도그는 맛있으니까 ㅎㅎ

오늘 쇼핑한 아이들이에요!

색감 넘 귀엽따>..<

쇼핑을 마치고 바로 집으로 갈까 고민하다가 건너편에 있는 쇼핑몰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룸메친구와 수다도 떨겸 해서 스타벅스에 갔어요!

스타벅스에 간 이야기와 두번째 모임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D

처음에 나왔던 세이프 엔트리에 그 장소에서 나오면 체크아웃을 이렇게 해줘야 하는데

요즘은 너무 귀찮아서 하나도 안하지만 처음에는 되게 열심히 했었어요..!! ㅋ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 스타벅스 추천 메뉴와

두번째 모임 장소였던 와인커넥션 이야기를 들고 돌아올게요~ㅎㅎ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