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학교생활 & 생활꿀팁

<싱가포르학생유심추천> Singtel / StarHub / M1, 나의 선택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통신사와 유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저도 친구 추천으로 금방 손쉽게 결정했지만 최종 결정을 내릴때까지 입수한 정보를 토대로 적어볼텐데

저는 통신사 직원이 아니며 세세한 플랜은 모르기때문에 제가 사용하고있는 플랜 위주로 설명해볼게요!

머라이언 파크를 구경한 후 가장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는길에 만난 예쁜 조형물!

건물 벽면인데 넘 예쁘게 만들어뒀더라구요!!

요즘 자주가지만 그 당시에는 처음 갔던 Raffles Place 역근처에 있는 One Raffles Place를 찾아갔어요!

제목에 있는 Singtel과 Starhub, 그리고 M1이 한국으로 비교하면 SKT / KT / LG U+와 비슷한 3대 통신사인데

처음에는 싱텔에 먼저 갔지만 당장 stock이 없어서 우편으로 기다려야 한다고해서 근처에 있던 M1에 갔는데

친구도 M1을 사용중이고 당시에 계좌 개설이 안되었기때문에

Post Paid는 신청할 수 없어서 Pre-Paid를 기준으로 봤는데 M1에 생각보다 괜찮은 플랜이 있더라구요!

Singtel은 SKT처럼 대리점과 기지국이 가장 많고 제일 많이 쓰이는 통신사이지만 인기 통신사답게 유심이 잘 없고,

StarHub는 KT처럼 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생각보다 매니아층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분들은 대부분 싱텔이나 스타허브를 쓰는데 제가 선택한 M1은 LG U+같은 느낌인데

매이저 사이에서는 마이너 통신사이고 너무 외곽으로 가거나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잘 안된다고 하는데

솔직히 저는 거의 센트럴에서 지낼 예정이고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안되도 될 것 같아서 M1으로 선택했어요 ㅋㅋ

Pre-paid같은 경우 매달 Top-up을 해줘야해서 $60에 3달 플랜이 가장 편안하지만

혹시나 너무 불편해서 바꿔야 할 수도 있으니 일단 $25에 30일플랜을 구매했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플랜은 하루에 2기가의 데이터가 제공되며 30일간 총 60기가에 데이터를 쓸 수 있고

국내 전화 5,000분과 문자 5,000통이 포함되어있지만 쓰다보니 전화나 문자는 잘 안쓰더라구요 ㅎㅎ

제가 개통했던 M1 매장입니다!

당시에는 그린카드도 없어서 여권으로 유심을 개통했어요!

번호도 넘 쉽고 좋은게 있어서 바로 골랐고 그 자리에서 바로 개통이 되더라구요!!

더군다나 당시에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어서 첫달은 $12불로 이용했는데요!

이후에는 어플을 이용해서 3개월 단위로 Top-up중이고 매장을 가지 않아도 탑업이 되서 Post Paid에 비해

귀찮거나 어려운 점은 없고 데이터나 전화도 잘 터지는 것 같아서 저는 만족하면서 쓰고있어요!

대부분 학교에 있거나 숙소에 있을때는 와이파이가 잘 되서 데이터를 쓸일도 잘 없고

저는 한달에 2기가가 안되는 데이터를 한국에서도 사용했어서

하루에 2기가가 막상 주어지니 다 쓰지도 못하더라구요 ㅎㅎ

3개월 Top-up을 하면 $58인데, 한달에 20불이 안되는 가격이니 학생이 쓰기에는 딱 좋은 플랜 같더라구요!!

통신사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