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싱가포르 이모저모

<싱가포르일상> 세계 최초 미슐랭 원스타 라멘은 얼마나 맛있을까, Vivocity Tsuta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보시티에 위치한 라멘집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로 미슐랭 가이드 원스타를 받은 라멘 체인이라고해서 꽤나 기대가 되었는데요!

제가 라멘에대해 조예가 깊지 않고 많은 라멘을 먹어본편이 아니라서

그냥 일반인 입맛의 후기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Tsuta는 비보시티 지하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미슐랭 원스타 치고 정말 한산하고 사람이 없는 느낌..?!

(물론 미슐랭이 무조건 맛있고 모든걸 말해주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지표는 되다보니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ㅎㅎ)

츠타는 라멘에 집중한듯 심플한 메뉴 구성이었고

저는 다양한 라멘 중 Kurobishio Tonkotsu Soba에 차슈를 추가주문 했는데요!

기본으로는 차슈 1슬라이스와 쪽파, 숙주와 흑후추로 양념된 간 돼지고기,

갈릭 칩스와 흑후추, 그리고 버섯이 들어가는 메뉴이고

음료는 제가 좋아하는 유자 사이다를 주문했어요!

일본풍의 병에담긴 유자 사이다와 친구가 주문한 차가 먼저 나왔고

제가 주문한 쿠로비쇼 돈꼬츠 라멘도 나왔는데요!

사실 미슐랭이라 기대를 많이 해서인지 생각보다 평범한 라멘이라고 느껴졌는데

맛이 없는건 아닌데 뭔가 특별하기보다는 그냥 쏘쏘했던 것 같아요!

츠타라멘은 일본 도쿄에 스가모라라는 한적한 동네에 자리잡고있는곳으로

일본 라멘 중 세계 최초로 2015년에 미슐렝 스타를 얻었는데

대중적인 음식인 라멘이 미슐랭을 받은게 이례적인 일이라 화제가 되었는데

처음 오픈을 했을때부터 일본의 라멘 메니아들이 인정을 했던 소문난 맛집이었다고 하더라구요!

프렌차이즈화 하면서 아무래도 본점만큼의 맛이 전달되지 않은건지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깊은 국물이나 쫄깃한 면, 다양한 토핑도 매우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츠타 근처에 제가 좋아하는 크로플을 파는 구마구마가 있어서

후식으로 플레인 크로플을 하나 겟해서 친구와 노나먹고

친구가 조카 선물을 사야한다고해서 토이저러스에 잠시 들렀는데요!

입구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별로 기대를 안했는데

내부가 생각보다 엄청 넓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제가 넘 좋아하는 토이스토리에 버즈도 만나고

제가 넘 좋아하는 펭귄 게임에 올라프 버전도 구경하고 공주님들도 만났고

스타워즈에 스톰 트루퍼와 닌자 거북이 특공대, 그리고 레고로 만든 멀라이언도 구경했어요!

저도 친구도 저녁약속이 있어서 집으로 돌아가는길에

햇빛이 너무 쎄서 햇빛 가리개(?)를 내렸는데 에어백 설명에서 아이가 날아가는게 너무 리얼(?)해 보여서 찍어봤는데

다시봐도 너무 귀여운 느낌..ㅎㅎㅎ

여튼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준비를 하고 저녁에는 싱가포르에 와서 처음으로!! 회를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회를 먹으러 탄종파가에 다녀온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들려드리도록 하고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