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싱가포르 이모저모

<싱가포르백신> 싱가포르 백신 신청 및 접종 예약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신 포스팅을 한게 효과가 있었는지
오늘 갑자기 백신 예약을 하라는 연락을 받았는데요!!
한달음에 달려가서 예약을 하고 접종 날짜가 잡혔답니다!!
네, 맞아요 여러분!! 저 백신 맞아요~~ㅎㅎ
Phase 2 Announcement 중 총리가 학생들 먼저 모두 맞춘다고 해놓고
외국 학생들이나 사립학교는 대상이 아니라고 해서 정말 너무 억울하고 화가났었고
연말이나 되야 차례가 오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정말 마법처럼 연락이 뿅 왔더라구요!!

약 3달만에 온 예약 안내 문자가 얼마나 반갑던지~~ㅎㅎ
그럼 저와 함께 접종 예약하러 가보실까요?!
앗 혹시 아직 백신 신청을 못 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신청 방법과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539

 

<싱가포르일상> 싱가포르 코로나 백신 신청 방법 (백신 신청 링크 / 웹사이트 첨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한국인 또는 외국인이 백신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지인도 똑같은 방법으로 백신을 신청해야하고 저는 4월 2일에 신청을 했지만 신청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여러 단톡방에 올라오는 얘기를 들어보니 오늘 대부분 연락을 받으셨고
만약 신청 전이라도 오늘 신청하면 바로 예약 링크가 온다고 하니 최대한 빨리 신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자에서 온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면 예약번호가 이미 입력되어 있고
NRIC나 Fin번호를 입력한 후 Get Started를 눌러주세요!

2차 접종으로 백신이 진행된다는 이야기와 모더나와 화이자 중 추천하는 백신,
그리고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 백신을 밪기 어려울 수 있다는 설명이 나와있으니 찬찬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핀번호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 후 영문명과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넣어주시고

성별을 선택하신 후 첫번째 건강 관련 문항은
본인이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심각한 질병을 가지고 있는지에대한 질문입니다!
큰 질병을 앓고있지 않으시다면 No를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두번째 문항은 본인이 항암 치료를 근 3개월간 받은적이 있거나
백신을 맞고 2개월 내에 받을 계획이 있는지에대한 질문이며
해당이 안되신다면 No를 선택하시면 되세요!
그 이후에 나머지 항목에는 모두 동의를 누르신 후 Check Eligibility라는 버튼을 눌러
백신을 맞을 수 있는 건강상태인지 확인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여러모로 굉장히 건강하기 때문에 백신을 맞기에 적합하다는 소견이 나왔고
집 근처에 화이자를 맞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바로 예약을 진행했어요!
위에 한국처럼 우편번호를 치면 집 근처에 백신을 맞을 수 있는 곳이 나오며
날짜 옆에 맞을 수 있는 백신 종류도 선택할 수 있으니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차 접종을 가장 빠른 7월 2일로 선택했고 2차 접종도 가장 빠른 7월 30일로 선택했어요!
시간은 아침에는 8시부터 오후에는 12시반에서 7시반까지 30분 간격으로 선택이 가능하니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셔서 예약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아침 이른시간에는 제가 못갈 것 같아서 무조건 일어나있는 1시반으로 예약을 마쳤습니다!

요 근래 정말 저 빼고 주위사람들은 다 맞은 것 같아서 너무 무기력 했는데
생각보다 제 차례가 빨리 돌아와서 넘 기분이 좋은데
막상 맞으려고 하니 또 무섭기도 하고 마음이 참 싱숭생숭 하네요 ㅋㅋ

백신 접종 하실때 NRIC와 Fin이 담긴 비자 카드 꼭 챙기고
반팔이나 널널한 티셔츠를 입고 가는걸 추천하며
물을 많이 마시고 밥도 꼭 챙겨먹고 너무 심한 운동은 피하라고 해요!
아프거나 격리중이라면 예약을 변경하라는 문구도 있어요!

저는 신청이 끝나자마자 바로 예약 확인 문자를 받았어요!
원하던 화이자 백신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7월 안에 후딱 맞을 수 있어서 넘 좋아요 ㅎㅎ
백신이 2일 뒤로 다가왔으니 맞고오면 바로 후기를 작성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