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싱가포르 이모저모

<싱가포르백신> 싱가포르 코로나 백신 신청 방법! (백신 신청 링크 / 웹사이트 첨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한국인 또는 외국인이 백신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지인도 똑같은 방법으로 백신을 신청해야하고 저는 4월 2일에 신청을 했지만

신청을 해도 계속 연락이 오지 않아서 신청 방법 포스팅을 미루다가

요 근래 한국분들도 백신을 맞으신다거나 이제 외국인도 많이 맞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서

조금 더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신청 방법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어요!

신청은 모바일과 웹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며 신청 링크는 아래 첨부해둘게요!

https://preregister.vaccine.gov.sg/

 

Register Interest for COVID-19 Vaccination

 

preregister.vaccine.gov.sg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Register Here을 눌러주세요!

백신 신청은 5분정도 걸리며 백신 접종에대한 수요가 많아 공급이 조금 늦어질 수 있다는 안내문이 있어요!

저는 백신 신청을 시작한 거의 초기인 4월 2일에 신청했는데 6월까지 소식이 없었으니

일찍 신청을 해도 나이에 맞춰서 연락이 오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본격적으로 신청으로 들어가 보자면 전화번호를 넣은 후 Varify를 눌러 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이 끝나면 여권상에 있는 영문명과 Fin 번호 또는 NRIC 번호를 넣은 후 생년월일을 넣어주세요!

영어와 말레이어, 타밀어 중 가장 편안한 언어를 고르신 후 Submit을 눌러주시면 신청은 끝이에요!

아주 간단하지요?!

신청이 끝나면 1일 내로 백신 접종이 가능한지 연락이 오며 신청이 잘 되었는지 문자가 오는데

저는 신청을 하고 두시간정도 후인 3시 30분에 확인 문자를 받았어요!

당시만 해도 백신 부작용도 많고 실질적으로 자발적으로 맞고싶다고 하던 사람들이 별로 없었을 뿐더러

한국에서도 백신이 시작됬던 시기가 아니라서 당시에 참치와 나눴던 대화인데

이제는 백신이 너무나 당연해져버렸고 하루 빨리 연락이 와서 금방 백신을 맞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간단하지만 그래도 어려웠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