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싱가포르 이모저모

<싱가포르일상> 나는 동방미식보다 여기가 좋더라, Chinatown 중국요리 맛집 Lao Dong Bei Restauran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싱가포르에서 가장 애정하는 중국요리집이자

음식부터 맥주까지 가성비 갑 중에 甲인 제 단골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추후에 여러번 나올 예정이지만 오늘은 이 레스토랑을 처음 알게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ㅎㅎ

핑거푸드 레슨이 끝나고 처음 와본 차이나타운!

Park Royal 호텔도 너무 신기하고 Furama City Center 호텔도 정말 웅장하더라구요!

이곳은 맥주가 정말 저렴한데 술값이 비싼 싱가포르에서 학생들이 오기엔 여기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차이나 타운 자체가 술이 비싼곳은 아닌데 여기는 칭따오가 무려 3.3불로 진짜 어마무시하게 저렴한 곳이에요!!

싱가포르는 사테라는 꼬치구이가 유명하지만 저는 사테보다는 츄완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한국 양꼬치집에가면 쯔란을 찍어먹을 수 있게 따로 주는데 츄완은 쯔란이 묻혀서 나오는 형태에요!

짭짤하면서 매콤하고 향신료맛도 삭 나서 맥주안주로 너무 좋아요~!

한국인들이 꼭 시키는 중국 음식인 꿔바로우!

꿔바로우는 동방미식이다 동북소주다 하는 갑론을박이 많은데

다들 라오동베이 꿔바로우 안드셔보신 분들이에요. (단호)

동방미식이랑 동북소주 다 가봤지만 꿔바로우는 라오동베이입니다!!

갓 튀겨 나와서 뜨끈 뜨끈 한데 맛있는 소스에 버무려졌지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쥬륵 나올만큼 촉촉한데

여기 꿔바로우 한번 먹으면 다른데 꿔바로우 못먹어요..!!

진짜 맛있습니다, 찐이에요. (진지)

구운 옥수수 꼬치는 먹기 어려울 것 같아서 안잡고 천엽 무침이 나왔는데 천엽도 못먹어서 패스 ㅎㅎ

여기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건두부 무침인데 이날은 안먹어서 다음번에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츄완이 넘 맛있어서 꼬치를 몇개 더 추가적으로 시키고

제가 부추계란을 좋아해서 부추달걀도 주문했는데

이거 마저 맛있는 갓 라오동베이..!!

진짜 라오동 베이 자주가는데 여러가지 다양하게 먹어봤지만

진짜 한번도 실망한적이 없어요!!

(광고 아닙니다, 광고 환영 ㅎㅎ)

술이 저렴하고 중국음식에는 또 맥주가 잘 어울리다보니 술이 술술술 잘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위에 있는게 다도 아니고 발 밑에 한박스 더 마셨는데 4명이서 146.6이라니...

말도 안되는 갓성비다..!!!

인당 36.65에 배터지게 먹고 마실 수 있다니,, 이게 싱가포르에서 가능한 거였어 (광광)

라오동 베이 가시는분들 참고하시라고 메뉴판 첨부해뒀구요 ㅎㅎ

실내가 큰편은 아니라 단체로 가시면 미리 예약하시는게 좋은데 저는 중국어를 못해서 매번 그냥 갔는데

항상 마지막 자리에 운좋게 들어가서 한번도 웨이팅 없이 잘 먹었어요!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오시기 조금 힘드실수도 있지만 외관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처음 차이나타운을 방문했지만 10시의 신데렐라는 서둘러 집으로 슝슝..!!

10시 통금이 풀린 후에는 그래도 10시반에 자리가 끝나면 같이 나갈 수 있었는데

이때는 먼저 일어나는게 그렇게 아쉬웠었어요 ㅠㅠ

요즘도 자주 맛있는거 먹고 마시며 만나는 언니 오빠들을 처음 만난 자리였는데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셔서 오늘도 인복 많음에 감사하며 글을 마무리 해 보도록 할게요!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