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플라잉촉스 블로그 서포터즈

<플라잉촉스서포터즈7기> 싱가포르 유학생이 알려주는 싱가포르 유학 전 꼭 알아야 하는 현지 날씨와 꼭 챙겨와야하는 물건 TOP4 Lis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라잉 촉스 서포터즈 7기의 공식적인 첫 포스팅이자

싱가포르에서 10개월차 생활중인 찐 유학생이 들려주는

싱가포르 유학 전 꼭 알려주고싶은 꿀팁을 정리하면서

어떤 이야기를 해드릴까 고민하다가 제가 싱가포르에 온 후 가장 후회했던

싱가포르 유학용 짐싸기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우선 싱가포르에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싱가포르는 적도 바로 아래에 위치한 열대기후를 가진 섬 나라이며

1년 365일 엄청나게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곳이에요!

우기 아니고 6월 날씨 입니다 ㅎㅎ

더군나다 열대지방 특성상 우기가 있는데 우기를 제외하고도

비가 굉장히 자주 와서 정말 우산은 필수 중에 필수템으로

항상 가방에 가지고 다녀야하는 아이템인데

흔한 하루만에 망가지는 싱가포르의 7.9불짜리 우산 ㅎㅎ

저는 "우기가 짧으니까 대충 싱가폴에서 사서 가지고 다니지 뭐~" 라는

안일한 생각을 했는데 이건 정말 안일한 생각이었습니다..!!

싱가포르는 기본적으로 물가가 비싸다보니 우산도 꽤나 비싼편인데

가격대비 퀄리티가 너무 너무 너무!! 안좋아서

한국에서 짱짱한 단우산 챙겨오시는거 꼭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옷이 적은편이 아닌데 이것도 진짜 모자라요..!!

싱가포르는 1년내내 여름이며 일반적으로 보는 기온에 비해

섬나라 특성상 굉장히 습해서 불쾌지수와 체감기온이 기온에 비해 높아요..!!

(진짜 특히 앞머리 있으신분들.. 그냥 포기하시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ㅎㅎ)

이번에 택배 보낼때 정말 잔뜩 잔뜩 옷을 보냈어요!!

날씨가 항상 덥다보니 시원하고 얇은 여름옷을 많이 챙겨오시는거 꼭꼭 기억해주세요!!

저는 사실 "뭐, 몇벌이나 입겠어! 빨아 입으면 되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또 했는데

너무 습했던 날은 하루에 2-3번도 옷을 갈아입은적이 있어서

무조건 얇은걸로 여러벌 챙기시는거 잊지 말기~!

이 사진에서 집중해주셔야 할건 실내에서 일하는 언니의 가디건 입니다!

그리고 또 재밌는건 싱가폴은 어디든 실내에 들어가면

에어컨이 엄청 빵빵해서 시원하다 못해 추위를 느낄 정도인데

그렇기 때문에 우산과 더불어 항상 소지하고 다니셔야하는 필수템에

바람막이나 가디건과 같은 겉옷도 필수 중에 필수에요!!

 

진짜 가끔 냉방병 걸릴까 걱정될정도로 실내가 너무 춥기도 하고

저는 가끔 영화를 보러 갈때 긴팔을 입고 가는데도

실내가 너무 추워서 급체를 하거나 몸이 너무 안좋아져서

친구와 저녁도 함께 못먹고 집에 돌아갔던 경험이 한두번이 아니라

꼭 가볍고 얇지만 입으면 따뜻한 겉옷 필수로 챙겨주시구요~!

마지막으로는 멀티플러그와 변압기를 꼭 챙겨주셔야 하는데요~!

싱가포르는 한국과 다르게 230 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제품을 사용하려면 변압기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저는 한국에서 변압기를 하나만 가져왔는데

생각보다 금방 망가져서 여기서 변압기를 사서 사용하고 있는데

우산도 그렇고 변압기도 그렇고 가성비 최고는 역시 한국..!

(여기는 마데인치나가 너무 많아요..!!)

변압기가 비싼편이 아니니 비상용 변압기도 몇개 챙겨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비가 자주 오다보니 방수가 되는 가방이나 신발정도를 추천드리고 싶은데

사실 신발은 크록스나 슬리퍼가 최고이지만 항상 그걸 신고 다닐 수는 없으니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과 가방도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를 예로 들어드리자면 가죽 백과 츄바스코 샌들을 가져왔는데

정말 비오는날마다 애물단지가 되서 결국 여기서 크록스와 샌들을 샀어요 ㅎㅎ)

 

제가 싱가포르에 오기 전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오늘의 꿀팁은

바로 싱가포르 현지의 날씨를 고려한 싱가포르 유학용 짐싸기였구요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입싱준비중이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셧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