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명예모인글로벌프렌즈> 명예 모글즈로 돌아온 모글즈 8기로 활동했던 싱가포르 유학생이 모글즈 9기들에게 들려주는 모글즈 활동 꿀팁 모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글즈 8기 활동이 끝나고 후기 작성 후

모글즈 활동의 여운이 가시기도 전에

약 두달만에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모글즈 활동이 끝나고 저희는 메일을 통해서

명예 모글즈 모집 소식을 접하였는데요!

 

모글즈 활동을 하며 저도 많은 도움도 받았고

가끔 제가 다른 일에 치어 블로그에 소홀해지거나

나태해질때 쯤 미션으로 열심히 혼내주었던(?) 모인을

이대로 떠나보내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저도 명예 모글즈에 지원했는데

지원 당시에는 제가 잘 하고 있는지도 잘 몰랐고

활동을 하는동안 VIC에 선정된적도

댓글로 피드백을 받은적도 없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신청한 후 모글즈 8기 해단식에서

컨텐츠팀의 우수활동자로 선정됬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제가 생각했을때 제가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이유는

1. 꾸준한 포스팅

2. 항상 마감 기한 맞춤

3. 지각하거나 미션 건너뛰지 않음

4. 블로그 이외에 SNS에 포스팅 관련 홍보

5. 메인 미션 이외에 주제 관련 추가 포스팅

등이 있을 것 같은데요!

 

모글즈 8기로 활동하면서 조금 아쉬웠던 점이라면

대부분의 모글즈분들이 네이버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티스토리 사용자로서 다른 모글즈 분들과

이웃이나 댓글등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보니

그런 점들이 조금 아쉬웠었는데요 :'(

 

그래도 제가 2016년부터 약6년간 나름 열심히 해온 플랫폼이니

정이 들어버려서 쉽게 떠나지 못하는 것도 있어요 하하

(갑자기 이야기가 딴길로 샜네요!)

 

저는 글을 쓰는걸 좋아하기때문에

제 나름의 포맷으로 글을 작성하고 컨텐츠를 만드는데

제가 가지고있는 기존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주제에 맞춰서 포스팅을 하는게

저에게는 새로운 도전이었고

 

이 도전으로 인해 컨텐츠 제작 면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어진 것 같아서

이번 명예 모글즈도 도전해보기로 했고

 

첫 미션당시 어려운 미션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주어진 틀에 맞춰서

어떻게 적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그럴때마다 모글즈 7기분들의 활동들을 찾아보면서

이렇게, 또 저렇게 표현할 수 있구나!

라는걸 많이 참고하고 배우며 제작했고

 

또 회차를 더해가면서 모인 포스팅은 이렇게 하면 되겠다!

하는 제 나름에 꿀팁들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본인의 장점을 살려서 컨텐츠를 제작하시면서

많은 도움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뭔가 다 쓰고나니 너무 횡설수설 와리가리 한 것 같은데

여튼, 제가 느꼈던 어려움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꿀팁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로 모글즈에 조인하신 모글즈 9기 여러분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활동들이 무척이나 기대되며

저도 명예 모글즈로서 유용하고 재밌는 포스팅

많이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잘 부탁드리고 모글즈팸에 오신 모든분들

다시한번 반갑고 환영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