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모인글로벌프렌즈8기> 똑똑한 해외송금 모인의 대외활동,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활동을 마치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글즈 활동을 마치며

4개월 동안 달려온 여정의 마침표인

활동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학업과 모인을 병행하며 열심히 달려오다 보니

4개월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후다닥 지나

벌써 2021년도 반이 넘어간 7월이네요..!!

제가 싱가포르에 온지도 8개월이나 됐다니..

역시 여름만 있는 나라라서 그런지

시간이 정말 빨리 가네요!!

 

제가 항상 다루던 주제들과는 별개로

다양한 미션을 통해서

해외에서의 삶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 더 정확하게는

싱가포르에서의 삶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저에게도, 제 블로그에도,

그리고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셨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모글즈 활동을 하면서

기존에 제 블로그의 유입되는 키워드와는

아주 다른 키워드로 많은 유입이 되었는데

이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얻고자 하는지를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굉장히 값진 시간이었고

 

기존에 제가 지향하던

일기 같은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블로그의 특성상 사용하지 않았던 해시태그나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식을

모인을 통해서 배우며

가독성 좋고 보기 편한 콘텐츠가

얼마나 정보를 수집하는데 유용한 지 배웠습니다!

 

모글즈 활동을 하면서 정말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가장 좋은 장점을 꼽자면

1. 본인 채널의 콘텐츠 다양화

2. 다양한 주제를 통한 본인 채널의 정보화

3. 유입 경로의 다양화

이 세 가지가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싱가포르에 온 후 7개월 동안

항상 모인 해외송금을 사용했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지만

여타 송금 채널에 비교하여 가장 저렴하고 편리해서

저는 주위에서 다른 송금 서비스를 추천해도

항상 모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모인과 의리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저렴하냐인데

정말 학생으로서 수수료 0원은

어디에 비교해도 가장 큰 메리트인 데다가

송금 방법도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에

저는 계속 모인을 사용할 예정이고요,

 

제가 무한으로 모인을 찬양하는 걸 보시면

그냥 마냥 광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니

일단 한번 써보시면 제 말이 모두 이해되실 거예요!

 

제가 인도 생활을 했던 8년 동안

모인이 있었다면 얼마나 더 편리하고

얼마나 더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면 너무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됐으니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을

학비를 보낼 때마다, 생활비를 보낼 때마다,

급하게 돈이 나갈 일이 생겨서 송금을 해야 할 때마다,

정말 자주 하게 된답니다 :)

 

모인의 대외활동인 모글즈는

제 첫 대외활동이기도 하고

하는 동안 저 스스로도 굉장히 즐겁고

새로움이 가득한 경험이었기 때문에

정말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4개월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정말 아쉽지만

모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대외활동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 뵐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저에게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모인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모글즈8기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앗!

마무리하기 전에 하나 더 알려드릴 소식이 있어요!

저희의 다음 배치인 모글즈 9기를

2021년 8월부터 모집한다고 하니

모글즈 활동이 재밌다고 느끼셨던 분들과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모인 인스타그램 계정과

모인 블로그를 꼭 팔로우 해 두시고 모집이 시작되면

기간 내에 꼭 지원하셔서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9기 모집 공고가 올라오면 저도 공유해드릴게요!!)

 

모글즈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위에서 많이 설명드렸으니

모쪼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모글즈 쿠폰 할인 코드는

7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만료되기 전에 꼭 사용해주세요!!

 

그럼 행복했던 모글즈 8기..

정말 안녕..!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