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모인글로벌프렌즈8기> 싱가포르 유학생의 모인 vs 타 해외송금 서비스 전격 비교! 얼마나 편리하고 얼마나 저렴할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 번째 모인 글로벌 프렌즈 미션으로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D

이번 미션은 현지에서의 생활비 관리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콘텐츠를 만드는 건데요!

저는 기존의 해외송금 서비스와 모인을 비교하여
모인의 장점을 알아보는 포스팅,
싱가포르 현지의 계좌 개설 과정과
현지의 다양한 은행 소개 포스팅,
싱가포르 현지 정착 비용 및 각종 비용 포스팅,
싱가포르 한 달 생활비와 싱가포르 물가,
그리고 싱가포르에서 생활비를 아끼는 꿀팁까지
총 네 가지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미션이 끝나는 날까지 천천히 포스팅해볼 예정이니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에서 들려드릴 이야기는
기존의 해외송금 서비스와 모인을 함께 보며
모인 해외송금이 얼마나
편리하고 저렴한지 먼저 알려드릴 거예요!

모인은 똑똑한 해외송금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모인 정말 똑똑하네?! 였어요!

왜 이렇게 느꼈는지 본격적으로 말씀드려볼게요~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472?category=942147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똑똑한 해외송금 모인 송금방법 및 학생등록방법! (수수료 없는 해외송

안녕하세요! 약속한 대로 금방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ㅎㅎ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송금하는 방법과 유학생에게 가장 큰 메리트이자 제가 모인을 빛과 소금이라고 부르는 가장 큰 이유인 학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자세한 해외 송금 방법과 학생 등록 방법은
위에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모인의 간편한 송금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한번 더 정리해드리자면

환율을 확인한 후 송금 신청을 하고
모인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한 후

잠시 기다리면 송금 완료!

여기서 가장 주목해주실 포인트는 송금 시간이에요!
해외송금이 10분 안에 들어오다니..!

해외 생활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해외 송금을 하려면
수취인 계좌번호,
Swift code,
수취 은행 영문 주소,
수취은행 영문명,
수취은행 영문 코드,
수취인 영문 주소,
수취인 전화번호,
중계 수수료 납부 여부 등
정말 신경 쓸게 많은데
모인은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했으니
과연 똑똑한 해외송금이 아닐 수 없어요!

모인의 편리함을 이 정도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모인이 얼마나 저렴한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주 단편적인 예로 알아보자면
비슷한 금액을 송금했을 때
왼쪽 화면은 기존의 은행에 송금 화면이고
오른쪽 화면은 모인의 송금 화면이에요!

비슷한 환율로 봤을 때 송금액은
15,307원 차이이지만
전신료와 중계수수료가 더 해지고 나면
총 36,646원이 차이나며
저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송금수수료가 무료이지만
보통은 송금수수료도 적용되니
시중은행보다 최대 84,042원 저렴하다고 해요!

정말 많은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걸 볼 수 있죠?!

해외 생활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비용이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는데
매번 송금수수료만 아껴도
많은 돈을 아낄 수 있고
학생 등록을 하게 되면 졸업까지
수수료가 전액 무료이기 때문에
학생에게는 정말 정말 좋은 혜택이에요!!

모인을 알고난 이후로 학비와 생활비 모두
모인을 통해서 보내는데
빠른 송금 시간과
송금 수수료 절약
간단한 송금 절차
이 세 가지 장점만으로도 기존의 은행이 아닌
모인을 사용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학생이 아니더라도 제 추천인 코드나
모인 글로벌 프렌즈 쿠폰을 사용하시면
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사실 저는 서포터즈 활동도 하지만
학생 할인이 적용되어 송금 수수료가 이미 무료인데
추천 코드를 사용하시면 저에게 좋은 것보다는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으니 편하게 사용하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저는 다음 포스팅을 준비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