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싱가포르 유학생이 들려주는 PSB Academy를 선택한 이유 (Ft. PSB City Campus 소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를 선택한 이유에 이어서
싱가포르에 많은 학교들 중에서
PSB Academy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다니고있는 PSB는 사립대학교인데
싱가포르는 국립대학교가 훨씬 유명한 편이에요..!

싱가포르에 유명한 학교들은
NUS, NTU, SMU 등이 있는데
국립대는 아시아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명문대학교인데
제 학과인 관광은 사립대학교가 더 유명한 것 같아요!

자 그럼 이번에는 많고 많은 학교 중에
PSB Academy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유학원을 가기 전 제 전공인 호텔경영이
유명한 싱가포르 대학교들을 찾아보다가
가장 눈에띈 곳이 바로 PSB Academy였는데요!

지금 제가 하는 과정은 Coventry University에
International Hospitality & Tourism
Management라는 과정을 듣고 있지만

이전에는 Edinburgh Napier University의
호텔경영 과정이 PSB의 호텔경영의 학사 코스였는데
제가 딱 들어가는 학기부터 코벤트리로 바뀌었고

사실 제가 대학 순위나 랭킹, 명성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모두 처음 들어보는 학교였지만
코벤트리는 그중에서도 한 번쯤 들어본 학교였고

싱가포르 내에서 호텔경영으로 유명한
MDIS라는 학교에는
University of Sunderland라는 호텔경영으로
굉장히 유명한 학교의 학사 과정이 있어서
유학원에서는 MDIS를 가장 많이 추천해주셨지만

1학년과 2학년 과정을 한국에서 마친 저는
Bachelor 과정을 들어야 하는데
MDIS의 Bachelor 과정은 9개월밖에 되지 않아서

그래도 학생으로서 학교에 다니는 마지막 기회인데
9개월은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Bachelor 코스가 16개월인 PSB를 선택했어요!

학교 랭킹도 명성도 아닌 코스 기간으로 선택했다니
다시 곱씹어봐도 조금 웃기긴 하네요 ㅎㅎ

부모님도 저와 같은 맥락으로
학교의 명성도 중요하지만 대학교 때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에
많은 고민과 상의를 거쳐
현재 다니고 있는 PSB Academy로
입학을 결정했어요!

현재 Term 1을 끝내고 Term 2가 진행 중인데
아직까지는 학교 자체에 만족하면서 잘 다니고 있어요!

팀플이 많은 편이라 작고 큰 문제들은 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부딪히는 의견 차이가 있는데
그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도 재미있고
교수님들도 잘 가르쳐주시고
학생들에게 관심도 많이 주셔서
저는 대체적으로 만족하면서 다니는 것 같아요!

싱가포르는 나라 면적이 굉장히 좁아서
캠퍼스가 없는 학교가 많은데
아쉽게도 제가 다니는 PSB도 캠퍼스가 없어요..!

City Campus이다 보니
시내 한가운데 있는데요!

마리나 베이 샌즈 건너편에 위치한
Marina Square이라는 몰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선배가 하신 말씀이 정말 이해되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그냥 조금 큰 학원 같아,
학교 생각하고 오면 실망한다~!"
네, 딱 그 정도입니다 ㅎㅎ

기대 쫙 빼시고 캠퍼스 랜선 투어 한번 시작해볼게요!

우선 흔한 싱가포르의 학교 가는 풍경입니다!
버스 안에서 볼 수 있는 싱가포르 최고 관광 명소!

다들 학교 앞에 마리나 베이 하나씩 있잖아요?!

마리나 스퀘어에 들어와서 체크인을 한 후
3층으로 올라와서 안내표지판을 따라오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PSB City Campus입니다!

이곳을 기준으로 1층과 2층에 강의실이 있어요!

학교에 도착하면 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을
모니터를 통해 확인하고 강의실로 이동해요!

모든 강의실이 이렇진 않지만
저희가 주로 수업을 들었던
B05 / 06 강의실에는 자리마다
멀티탭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자료를 빌려볼 수 있는 작은 도서관도 있고
오른쪽 사진은 학교 지도인데
학교가 작아서 길을 잃을 일이 없어서
사실상 한 번도 제대로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PSB City Campus의 경우
얼굴 인식을 통해 출석체크를 하며
등교와 하교 시에 한 번씩 인증을 해줘야
들어가고 나갈 수 있어요!
(가끔 화장 안 하고 올 때 얼굴 인식이 안되면
조금 슬퍼요..ㅠ)

쇼핑몰 안에 있다 보니 먹을게 정말 많은데
저는 학교에 오면 보통 서브웨이를 먹거나
친구들과 아침 수업 중간 쉬는 시간에
맥도널드도 자주 가는데요!

이 외에도 버거킹, 공차, 달콤 커피, 스타벅스 등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많이 들어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학교 근처에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과
싱가포르 플라이어, 그리고 마리나 베이!

제가 다녔던 학교 중에서 뷰로는 1등인 것 같아요!

학교가 위치해있는 마리나 스퀘어의 전경입니다!

오전 수업일 때는 B05 / 06 강의실이 배정된다면
오후 수업 때는 A15번 강의실이 배정되는데
책상과 의자가 붙어있는 형태라서
너무 불편한 강의실이에요 ㅠㅠ

오후 수업이 끝나면 버스 타러 가는 길에
마리나 베이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 내에 한국 마트도 있고
시티홀 역으로 가는 길에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빽스 비빔밥과 빽스 커피가 있는데
PSB 학생은 할인받을 수 있어서
한국에서도 안 갔던 빽다방을 종종 간답니다!

여기 와서 느낀 거지만
역시 음료는 한국께 맛있어요..!!

빽다방 스무디 마시고
진짜 너무 맛있어서 기절할 뻔..>.. <

이 외에도 부의 분수로 유명한 선텍시티와
이어지는 길이 있어서 바로 선텍시티로 올 수 있는데

선택시티에 있는 영화관에서 문화생활도 하고

맛있는 한식당도 있어서
학교 위치는 정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랜선 학교투어를 진행해봤는데
더 자세하고 TMI 가득한 이야기는 정규 포스팅에서
한번 더 들려드릴 기회가 있을 것 같아요!

제가 Paynow 편에서 말씀드린 적 있지만
첫 학비는 한국에서 바로 보내야 했어서
은행 송금을 통해 학비를 납부했지만
두 번째 학비부터는 모인으로부터 송금을 받아서
Paynow를 통해 학비를 납부했는데요!

사실 처음 학비를 보냈을 때와
두 번째 학비를 보냈을 때
공교롭게도 환율 차이가 크게 없었지만
수수료면에서 모인은 무료인 반면에
은행 수수료는 굉장히 많이 부과되었더라고요!

모인을 미리 알았더라면..!!
더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었을 텐데
이제라도 알아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똑똑한 해외송금 모인 송금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
학생 등록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한 번씩 확인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472?category=942147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똑똑한 해외송금 모인 송금방법 및 학생등록방법! (수수료 없는 해외송

안녕하세요! 약속한 대로 금방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ㅎㅎ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송금하는 방법과 유학생에게 가장 큰 메리트이자 제가 모인을 빛과 소금이라고 부르는 가장 큰 이유인 학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전 세계 어디에서나 해외송금은
잊지 말고 모인 하시고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