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모인 글로벌 프렌즈 8기> 똑똑한 해외송금 모인 송금방법 및 학생등록방법! (수수료 없는 해외송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약속한 대로 금방 돌아온 앨리스입니다 ㅎㅎ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송금하는 방법과
유학생에게 가장 큰 메리트이자
제가 모인을 빛과 소금이라고 부르는 가장 큰 이유인
학생 등록을 통한 수수료 할인받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송금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볼게요~!

모든 인증을 마치고 나서 쿠폰을 등록한 후
첫 송금을 진행했어요!

원하는 금액을 넣은 후 송금 신청하기를 누르면
정보 확인란이 나오는데 송금 목적과 자금 출처,
그리고 직업 정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보통 생활비나 학비를 목적으로 표시하고
출처는 근로소득과 직업에는 학생을 선택한 후
받는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제가 이 1시간 제한을 자주 까먹어서
송금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송금을 신청하고 나면
1시간 이내로 광주은행의 가상계좌로
등록한 계좌를 통해 입금을 해야 송금이 진행된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예전 폰에 은행 어플이 있어서
밖에서 환율이 좋을 때 송금 신청을 했다가
집에 도착하지 못해서 놓치는 경우가 많아요..ㅠㅠ)

저는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송금 신청한 금액인 50,000원을
광주은행으로 보냈어요!

광주은행의 예금주는 000(본인 이름)_모인 입니다!

지금부터 엄청 놀라운걸 보여드릴게요!!

캡처 시간을 주목해주세요~!
우선 제가 국민에서 광주로 입금한 시간이
<4시 1분>이고
입금 대기 중에서 서류 검토 중으로 바뀐 시간도
<4시 1분>이에요!

송금을 신청한 시간이 <3시 58분>이며,
입금을 진행한 시간이 <4시 1분>인데,
서류를 검토한다고 하더니 <4시 4분>에
송금이 진행된다는 알림이 떠서
아니 이게 가능한가..?
라는 의문을 품었는데요..!

<4시 7분>에 DBS 어플인 Digibank를 들어가 보니
어느새 돈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당일 신청 당일 들어오는 정도가 아니라
30분은 걸린다더니
10분 안에 들어오는 모인 클래스 보이십니까..!!

<4시 10분>에 송금이 완료됐다는 알람이 왔지만
4시 7분에 이미 송금 완료를 확인한 저로써는 정말..!

모인에 충성 충성해야겠다는 말 이외에는
말이 나오지 않았던 스피드..!!

저도 나름 해외생활 1n 년 차이지만
지금까지 은행 송금만 하다가
모인을 만나고 나서
정말 해외 생활의 질이 달라졌어요!

갑자기 급한 돈이 필요해도
바로 신청해서 송금받을 수 있다니..!
거의 국내 송금 급 스피드 아닙니까..!

심지어 DBS에서 UOB로 보내는 게
이것보다 느릴 때가 있어요..!!

제가 왜 모인만 사용하는지,
왜 이렇게 추천하는지 이제 아시겠지요?!

또 다른 이유를 하나 더 들어보자면

저희가 기존에 사용했던 전통적인 은행에서의
해외송금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송금수수료가 3,000원 발생하며,
전신료가 5,000원,
그리고 중계수수료가 16,339원 발생하는
전통적인 은행 송금에 비해

만약 모인에서 수수료 할인을 적용하지 못하고
5,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같은 환율로 비슷한 금액을 보냈을 때
발생하는 비용이 모인이 훨씬 적다는 걸
한눈에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심지어 저는 주거래 계좌로 MVP에 속하기 때문에
송금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모인을 사용함으로 인해서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학생 등록까지 해서 수수료가 0원이라면,
유학생은 워낙 송금할 일이 많다 보니
그 수수료만 아끼더라도
굉장히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어요!

자 장점은 충분히 공유한 것 같으니
이제 학생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학생 등록은 어플이 아닌
모인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모인 싱가포르 학생 등록을 검색했더니
이 화면으로 바로 Direct 되더라고요 :)
동의에 체크 후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

학교 기관 이름에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검색해보면
되는 학교가 있고 안 되는 학교가 있는데
싱가포르의 경우 한국인이 다니는 학교는
대부분 학교 등록이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학교 메일이 없어서
일반 메일로 인증을 진행했고
학교 메일이 있으면
재학 증명서 없이도 인증이 가능한데
저는 일반 메일이기 때문에
재학 증명 서류를 제출해야 했어요!

당시에 학비 납부 영수증이 있어서
납부 내역서를 제출하고


메일로 인증 링크를 통해 이메일을 인증하면
학생 등록 끝!

생각보다 굉장히 간편하죠?!

모든 나라가 이렇게 적용되는지는 모르지만
싱가포르의 경우 학생 등록을 하면
수수료가 0원이에요!

필요할 때마다 용돈을 보내기도 좋고
학비같이 큰돈을 보낼 때도
수수료가 들지 않아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제가 소재를 준비했을 때가
12월이라서 지금과 환율 차이가 많이 나긴 하지만
당시에는 쫄보라서 쓸 만큼만 조금씩 보내 뒀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왕창 보냈어야 하는데
항상 이렇게 후회하곤 한답니다 ㅎㅎ

그래도 환율은 저희가 조절할 수 없는 영역이니
수수료라도 아끼면서
송금할 수 있음에 만족하고 있어요!!

모인 서비스에 대한 포스팅은
이렇게 3개의 포스팅을 통해서
충분히 설명드린 것 같아서
혹시나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거나
변경사항이 생기면 빠르게 업데이트해드릴게요!

이제 다시 싱가포르 일상으로 돌아가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 준비해서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모두 모인과 함께 똑똑한 해외 송금으로
스마트한 해외생활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모두 편안한 밤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