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모인 글로벌 프렌즈

<명예모인글로벌프렌즈> 모글즈 8기부터 명예 모글즈까지, 2021년과 2022년을 함께했던 내 처음이자 잊지못할 최고의 대외활동에 마침표를 찍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목에서 보셨겠지만

오늘은 2021년 3월부터

약 10개월간 모글즈 8기로,

그리고 명예 모글즈 8기로 함께했던

제 처음이자 잊지 못할 최고의 대외활동이었던

모글즈로서의 마지막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사실 한국에서 대학생활을 할 때는

일을 병행하며 공부를 했기 때문에

대외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들을 병행하기가

시간적으로나 물리적으로 불가능했는데

 

싱가포르에 오고 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송금 어플에서

대외 활동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되든 안되든 한번 도전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도전한 모글즈였는데요!

나름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운이 좋게 모글즈 8기에 합격했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글즈 발대식으로 시작하여

모글즈로서 8개의 주제로 발행한 28개의 콘텐츠와

명예 모글즈로서 10개의 주제로 발행한 12개의 콘텐츠로

총 40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했는데요!

 

10개월 동안 한 달에 4번 정도 주어진 주제로

다양한 해외생활 이야기와

싱가포르 현지 이야기를 들려드리며

다양한 반응들을 보는 게 정말 재밌었고

 

제 포스팅을 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댓글들을 보면 뿌듯하면서

제가 또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는

큰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요!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기존에 제작했던 콘텐츠와는 다르게

많은 정보를 주제에 맞춰 깔끔하게 전해드릴 수 있었고

 

해시태그나 자주 검색되는 단어들을 통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유입된다는 걸 보고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배운 꿀팁들을

열심히 활용해서 앞으로의 콘텐츠들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저는 2022년 2월 초에 졸업예정인데요!

2022년에는 맨날 입으로만 했던

다이어트를 취업 전에 성공하고

건강한 습관들을 만들고 실행하며

블로그도 보다 열심히 하고

꼭 원하는 기간 내에 취뽀하는 것 등을

새해 목표로 잡았는데요!

이 네 가지 버킷리스트들을

꼭 성공할 수 있도록

그 어느 해보다 나은 제가 되길 바라며

누구보다 열심히,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2022년을 살아볼까 합니다 :)

 

모글즈와 명예모글즈의 마지막 포스팅이니

10달 동안의 제 활동들을 한번 돌아볼까 하는데요!

 

우선 네이버와는 다르게 공감 버튼이

많이 활용되지 않는 티스토리라서

댓글과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글들을

다시 한번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선 모글즈 8기 활동에서 가장 조회수가 잘 나온 글은

바로 해외로 택배를 보낼 때 꼭 알아둬야 하는 꿀팁!인데요!

총 누적 조회수는 글을 작성하고 있는 1월 17일 기준으로 417이며

제 일반 포스팅 사이에서도 두드러 질정도로

조회수가 정말 잘 나온 포스팅이었어요!

이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545

 

<모인글로벌프렌즈8기> 싱가포르 유학생이 들려주는 택배 보낼때 꼭 알아둬야하는 꿀팁! (Ft. 우

안녕하세요! 모글즈를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미션이 2개밖에 남지 않았다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갔네요..!! 이번 주제는 해외 생활 리얼 스토리로 해외생활을 하면서 황당했던 경험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원래 모글즈에서 하나 명예모글즈에서 하나

총두 개의 게시글만 가져오려고 했는데

너무 안타까운 차이로 조회수 2등이 된 글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가져와봤는데요!

 

이 글은 바로 싱가포르 실제 물가와 생활비에 관한 글이에요!

총 누적 조회수는 글을 작성하고 있는 1월 17일 기준으로 402이며

정말 아쉽게 2등을 기록했지만 이 또한 굉장한 조회수이기 때문에

꼭 멘션 해야 될 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이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499

 

<모인글로벌프렌즈8기> 싱가포르 생활 6개월차가 들려주는 싱가포르 실제 물가와 싱가포르 유학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한 달 생활비와 생활비 아끼는 꿀팁에 대해서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사실 싱가포르에 와서 돈을 펑펑 쓰고 있는 사람이라서 아끼는 꿀팁을 말할 수 있는 포지션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명예모글즈는 비교적 최근 포스팅이라서

모글즈 활동과는 조회수 차이가 조금 나지만

명예모글즈 활동 중 가장 조회수가 잘 나온 글은

바로 싱가포르의 어마 무시한 거주비에 대한 글인데요!

 

총 누적 조회수는 글을 작성하고 있는 1월 17일 기준으로 74이며

이 글을 통해 제가 생활하고 있는 호스텔로 들어오신 분도 많고

심지어 제 새로운 룸메도 이 글과 호스텔 설명글을 보고

호스텔에서 지내기로 결심해서 제가 블로그로 알게 된

대부분의 분들이 거주 관련 포스팅을 보고 연락을 많이 주시더라고요 ㅎㅎ

이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683

 

<명예모인글로벌프렌즈> 싱가포르 유학생이 들려주는 싱가포르의 어마무시한 거주비와 16개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거주비와 거주지를 알아볼 때 알아두면 좋을 단어들, 그리고 저와 같은 유학생들을 위한 싱가포르 학생 기숙사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기존 포

aliceinwonderland-980414.tistory.com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글에는

모글즈 포스팅이 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 블로그에 인기있는 글에도

모글즈 포스팅이 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걸 보면

정말 모인에서 추천해주신 주제들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들이라는 걸

또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

 

저는 글을 쓰는 걸 좋아하고

사진을 찍는 걸 좋아하며

제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고

이로 인해 누구에게나 작은 도움이 되는걸

굉장히 뿌듯해하고 행복해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모든 글을 쓰는 게 정말 행복하지만

여행기나 맛집 소개를 할 때 특히 행복한데요!

 

제가 좋아하는 것과 좋아하는 일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D

 

저는 블로그를 일이 아닌 취미생활로 하는 중이며

블로깅이 취미이기 때문에

제가 하고 싶을 때 올리고 싶은걸 올리다 보니

항상 글을 쓰는 게 참 행복한데요!

 

이 글을 보시면서 한분이라도

나도 글을 쓰는 걸 좋아하니 블로그를 해볼까?

하면서 가볍게 취미로 시작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고

제 소명을 다 했다고 생각할 것 같아요 :)

 

모인과 함께하는 10달 동안

저는 또 한걸음 성장했고,

모인의 척척박사님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블로그를 하고 해외생활에 관심 있는 분들 중에서

대외활동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모인의 모글즈 정말 정말 대 추천드리고

모두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D

 

모인과의 마지막 포스팅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아쉬운 마음에 주절주절 주저리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정말 인사를 드릴 시간이 온 것 같아요.. :'(

훗날 좋은 기회로 다시 만날 그날을 기다리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우리 모두 꽃길만 걸어요 :D

 

항상 신경 써주신 모글즈 담당자분들

특히 저희 콘텐츠팀의 김주희 담당자님,

항상 좋은 말씀 좋은 피드백 감사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