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학교생활 & 생활꿀팁

<싱가포르결제용어> 애플페이, PayLah, PayWave, Nets, Top-Up 뜻과 활용 방법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싱가포르 결제 수단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제가 싱가포르에 와서 가장 헷갈렸던 부분들을 모아모아 가져왔어요 :)

한국은 아직 애플페이가 도입되지 않았지만 싱가포르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나라인데요!

나름 앱등이로 살아왔던 저로서는 삼성페이의 편리함을 느껴볼 수 없었는데 여기 와서 애플페이를 영접한 후

저세상 편안함을 경험하고 난 이후에는 이제 애플페이 없이 못사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네, 사실 그정도는 아닙니다 ㅎㅎ)

그럼 애플페이 등록방법을 알아볼까요~!!

저는 싱가포르에와서 핸드폰을 구매했는데요!

제가 핸드폰은 구매했는데 아직 계좌가 개설이 안되서 애플 페이 등록을 못하다가

계좌 승인이 난 후 당당하게 설정에 들어가니 iPhone 설정 마저 하기 라는 알림이 떠있더라구요!!

애플페이 등록화면이 뜨면 계속을 눌러 카드를 추가해주는데

카드가 인식이 잘 안되서 저는 세부사항을 직접 입력했어요!

(새로운 폰이 아니면 Wallet이라는 어플을 검색하면 등록이 가능해요~)

이름과 카드번호, 만료 날짜와 보안코드를 넣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누른뒤

카드 추가중이라는 안내 메세지가 뜨며 카드 확인이 되는데요!

여기서 다음을 눌러주면 카드 등록은 끝!

곧 PayWave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꺼지만 핸드폰과 지문인식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는게 애플페이에요!

저는 다른거보다 핸드폰만 있으면 지갑이나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애플페이와 함께 PayWave와 Nets설명을 바로 이어갈게요!

아주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PayWave는 Credit Card, 즉 신용카드이고

Nets은 Debit Card, 즉 직불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두가지에 가장 다른점은 PayWave는 Tap to Pay 형식으로 단말기에 카드를 가져다대면 바로 결제가 되요!

마치 like 삼성페이 / 애플페이를 생각하시면 편한데 카드로도 가능한 형식이에요!

카드에 이런 사인이 있으면 PayWave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결제를 할때 항상 페이웨이 페이웨이 이렇게 말을 하길래 대체 페이웨이가 뭘까 라고 고민했는데

페이 웨이브였더라구요!! ㅎㅎ

그럼 PayWave와 Nets의 가장 다른점은 뭘까라고 생각했을때

왼쪽 그림처럼 카드를 'Tap' 해서 결제를 하는 방식이 PayWave,

그리고 단말기에 카드를 꼽아서 결제하는 방식이 Nets인데요!

가끔 작은 가게들은 PayWave는 받지 않고 Nets만 받는곳도 있어서 결국은 플라스틱 카드도 들고다니게 되는데

그럴때 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스캔 & 페이가 있으면 그집 단골이 될 확률이 높아지더라구요 ㅎㅎ

편안한 것 최고..!!

마지막으로는 PayLah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PayLah는 PayNow와 비슷하지만 저는 보통 Top-Up을 하거나 온라인 결제를 할때 사용하는데요!

PayLah 어플을 설치한 후 Register을 누르고 DBS 뱅킹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전화번호로 OTP를 받아서 본인 인증을 하고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PayLah 가입 완료!

DBS 계좌가있다면 바로 연동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보통 EZ-Link를 Top-up할때 PayLah를 사용하고

최근에 Lazada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PayLah를 한번 더 사용했는데요!

PayLah를 사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고 쿠폰을 사용해서 9달러정도 할인도 받았어요!!

Express Check-out을 이용하니 굉장히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D

EZ-Link Top-up은 교통수단 포스팅할때 자세히 다시 보여드릴예정이에요!!

이렇게가 제가 지금까지 싱가포르 생활하면서 사용했던 결제 수단들이었고

앞으로 새로운게 나오면 또 소개해드리겠지만 지금은 이게 거의 전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이제 마트에가서 페이바이? 라고 물어보면 당당하게 페이웨이!를 외칠 수 있고

가끔 비자? 라고 물어보는것도 페이웨이이니 당당하게 결제해보아요!

이렇게 두 포스팅에 걸쳐 싱가포르 결제수단을 알아보았는데요!

현금만 사용하지 않는이상 알아두면 언젠간 도움이 될 생활꿀팁들이니 머리속에 저장 해두시고~

헷갈린다! 하시면 다시 돌아와서 포스팅을 봐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