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Singapore/유학준비.입국.자가격리

<싱가포르입국준비>온라인 입국 신고서 작성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국준비의 마지막인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에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제가 싱가폴을 여행으로 한번 온적이 있는데 그때는 수기로 작성했던걸로 기억나는데

시스템이 많이 바뀌어서 요즘은 온라인으로 작성하더라구요!

어플을 다운받아서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는 시스템이라서 편리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어플이 자꾸 튕겨서 제출까지 굉장히 고생했지만 여러분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라고 꿀팁과 함께하는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 SG Arrival Card를 검색하면 어플이 하나 나오는데

요 어플을 먼저 다운받아주세요!

어플을 다운받고나면 첫 화면에서 로딩을 하다가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

저희는 외국인이니까 지구본 모양이 있는 아래 아이콘을 눌러줄게요!

간단한 입국 신고서 작성에 대한 설명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여권을 이용해서 프로필을 등록한 후 개인 또는 그룹으로 작성해서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 후 바코드가 발급되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뜻의 튜토리얼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프로필 등록을 먼저 진행할게요!

지구본을 누르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맨 위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하고

+버튼을 눌러 프로필을 만들어볼게요!

여기서는 여권 스캔과 수기작성이있는데 저는 당연히 여권스캔으로 갑니다!

(그게 편하고 쉽고 좋아요 ㅎㅎ)

여권을 열어서 스캔하면 정보가 입력된다! 라는 튜토리얼입니다 ㅎㅎ

이런 메세지가 뜨면 허용을 누르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여권을 스캔하면 간단한 정보는 바로 자동으로 기입되는데 혹시나 수기로 작성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왼쪽 위부터 차례대로

이름

성별

생년월일

출생지

국적

여권번호

여권 만료 예정일

거주지

번호

번호확인

이메일

이메일확인

이렇게 체워주시면 됩니다!

(물론 여권을 스캔해도 거주지와 출생지, 번호와 이메일은 수기로 작성해야하지만

그냥 여권 스캔 하시고 광명 찾으세요 ㅎㅎ)

프로필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면 이제 본격적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러 갈게요!

왼쪽 화면에서 저는 개인이니 두번째 있는 Individual Submission에 들어가면

제가 작성하고 저장한 프로필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맨 왼쪽에 있는 Edit을 눌러줍니다!

여기는 수기로 작성하는 곳인데 여기서 제가 10번정도 튕기고 약간 인내심을 잃을 뻔 하다가

여기서 안튕기는 꿀팁은 수기로 적는 항목 말고 날짜나 장소 등

보기를 눌러서 여러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는 필드가 있는데

그 필드를 먼저 선택하고 수기로 작성해야 여러번 수기로 작성하지 않고 한번에 끝낼 수 있어요!

저는 수기로 계속 작성하고 선택했다가 계속 어플이 꺼져서 정말 여러번 시도 끝에 알아냈는데

여러분은 고생하지 마시고 꼭 보기선택 먼저 하세요!!

입국신고서에 있는 항목은 왼쪽 위부터 차례대로

싱가포르 도착 일자

싱가포르 출발 일자

(나중에 다시 출국하는 날짜인데 저는 정해진게 없어서 비자가 끝나는 날로 적었어요!

일정과 학기에 따라서 적으시면 될 것 같아요 :D)

교통수단

교통수단의 타입

항공사 이름

항공편 번호

자가격리 예정 시설

(저희는 모두 정부가 지정한 호텔에서 격리하니 Others를 선택하시고

그 아래에서 SHN Dedicated Facilitie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others대신 hotel을 선택했는데 자가격리 호텔은 안나오고 다 그냥 호텔이름만 나오는데

MOE나 학교에서 보낸 메일을 다 뒤져도 호텔 배정이 안나와있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면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Others를 눌렀는데 SHN 지정시설이 있어서

찾는데 한참 걸렸지만 여러분은 헤메지 마시고 요거 바로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싱가포르 입국 전 방문한 마지막 도시

싱가포르 출국 후 방문 예정 도시

(저는 둘다 인천으로 했어요! 코로나 제발 그때쯤 나아져서 다른 나라 갈 수 있게 도와줘..!)

그리고 YES/No 문항은 총 8개인데요!

왼쪽 위부터

예전에 싱가포르에 다른 이름으로 입국한 적 있는지

싱가포르에 입국하기 6일 전 아프리카나 남미를 방문한 적 있는지

싱가포르 입국 14일 전부터 방문한 도시 모두 선택하기

(환승 포함)

싱가포르 입국 전 21일동안 코로나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적 있는지

싱가포르 입국 전 14일동안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한 적 있는지

입국 전 14일안에 병원을 방문한 적 있는지

심각한 지병이 있거나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인지

열이나 기침, 콧물 등 감기/코로나 증상이 있는지

입국 전 7일 내 중국의 멘션된 도시들을 방문한 적 있는지

에 대해 맞으면 Yes 아니라면 No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싱가포르에 들어오기 전 가족들을 제외하고는 지인들도 거의 안만나고

가족들과도 외식은 피하고 왠만하면 집에서 식사도 모두 해결하며 굉장히 조심하고 안전히 지내서

해당사항이 다 없어서 모두 No를 선택했어요!

마지막으로 선택하고 작성한 내용들을 한번 더 확인하고 이 모든게 사실이라는것에 동의하고 Submit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자동 입력 방지 문자가 뜨는데 요걸 입력해서 Submit하면

요렇게 바코드가 발급됩니다!!

요건 입국시에 입국 심사대에서 보여줘야하니 캡쳐해서 가지고 있는게 좋아요!

물론 싱가포르 공항에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만 혹시 모르니까 꼭 캡쳐해두기~

바코드가 발급된 후에는 메일이 도착하는데 자가격리에대한 준수사항과

입국 신고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내용의 메일이니 시간 나실때 읽어두시면 좋아요 :)

어플 하단에 바코드를 누르면 바로 바코드를 열 수 있고

오른쪽에 나온 어플들은 제가 나중에 설명드릴 Whatsapp과 온라인 입국신고서 어플, 그리고 자가격리 어플입니다!

요것도 한국에서 준비해놓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서 살짝 넣어봤어요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내일 포스팅에서 마지막 입국준비와

오랫만에 찾은 인천공항 근황 그리고 드디어 싱가포르로 출발해서 비행기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모두 편안한 밤 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