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India/Living tips

[인도생활꿀팁]우버에 인도버전 올라 앱 소개 & 올라 바이크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에 돌아와서 맨날 한국얘기만 하느라 간만에 돌아온 인도생활 입니다!!

오늘은 우버 택시 앱에 인도버전인 올라 라는 앱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올라는 일전에 몇번 오토얘기를 하면서 소개시켜 드린 적이 있는것 같은데 오늘은 올라 바이크 입니다!!

우선 올라앱은 밑에 보시는것처럼

이렇게 생겼답니다 :)

올라 앱을 실행해 볼게요!!

보통 위치설정을 해두면 현위치가 바로 잡히지만 저는 한국에 있는 관계로 직접 설정해 보도록 할게요 ㅎㅎ

제가 묵던 숙소 근처에서

자주가는 만디 야채가게까지!!

약 22루피, 한국 원화로 350원 정도 하고 거리는 약 2.5km 입니다!!

굉장히 싸죠!!

보통 오토가격도 엄청 저렴한 편인데, 같은 거리를 갔을때 샛길로 가면 30루피정도, 그리고 샛길이 막혀있을때

돌아가면 45루피 정도 하는 곳인데, 오토 반값이니 정말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건 급한일이 있을때 이용하시면 아주 좋은데요 :)

그 이유는 다른 교통수단보다 훨씬 빨리 도착하기 때문이에요!!

그럼 본격 리얼 경험 후기 보시겠습니다~

올라 아저씨가 오고 부킹을 하면 OTP 라는게 뜨는데 그걸 말해주시면 기사님이 출발해주세요!!

여기서 정말 웃겼던건 아저씨는 올라 아저씨인데 손님 헬멧은 우버 헬멧이더라구요 ㅋㅋ

아마 두탕을 뛰시는게 아닐까 조심스래 예상해봅니다 XD XD

슝슝!!

목적지를 향해 달리는데요!!

여기서 좋은건 우선 엄청 많은 샛길을 이용할 수 있고

오토나 택시와 비교했을때 정말 빨라요!!

좀 더 현실감 있게 보여드리기 위해 영상도 준비해 봤는데요!!

전 치마를 입고 타서 바람이 송송 들어와 엄청 추웠는데 다들 꼭 바지입고 타세요.. ㅋㅋ

우버택시다!!

이길이 오토나 택시로는 못왔던 길이었거든요 ㅎㅎ

엄청난 속도로 만디 도착!!

궁금증 폭팔한 제가 물어보니 진짜 두곳 에서 다 일하고 있고, 일이 들어오는데로 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후에 주위를 둘러보니 그런 바이크 기사님이 정말 많았다는 후문입니다~

덕분에 늦지않게 잘 도착할 수 있었답니다!!

사실 올라같은 앱은 실생활에 되게 유용한 앱이라 한번 꼭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는데,

이번에 바이크가 나와서 겸사겸사 이렇게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서 정말 기쁘답니다~

그리고 이건 추가 꿀팁!!

올라 오토에서 Promotion 으로 4km 까지는 29루피에 다닐 수 있다고 하니

짧은거리는 그냥 오토보다 올라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경제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일전에 말씀드린것처럼 인도를 잘 모르시는 외국인 분들이 특히 오토릭샤 바가지를 많이 쓰시는데

이 앱을 사용하면 거리와 시간으로 정확한 금액이 나오니 인도 여행자 분들도 사용하시면 유용하실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 해 봤습니다 :)

요즘 이것 저것 새로운 주제가 많아서 원래 진행하던 포스팅에 신경을 많이 못쓰는 것 같아 계획을 세워 여기저기

조정하고 있으니 더 공평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저녁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